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영국 비자 발급용 영어능력시험 요건 개정...IELTS의 주도적 역할 유지:엔티엠뉴스
로고

영국 비자 발급용 영어능력시험 요건 개정...IELTS의 주도적 역할 유지

사회부 | 기사입력 2015/03/10 [11:38]

영국 비자 발급용 영어능력시험 요건 개정...IELTS의 주도적 역할 유지

사회부 | 입력 : 2015/03/10 [11:38]
영국 정부는 비자 발급을 위한 영어능력시험 요건과 관련하여 비자 심사 목적으로 제출이 허용되는 시험의 종류를 축소하고 시험 시행 방식에 관한 규정을 신설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중요한 개정 사항을 공표했다.

고등교육기관 유학 및 국제 이민을 목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시행되는 영어능력시험인 IELTS는 비자 신청자를 대상으로 영어능력 수준 입증을 요구하는 모든 유형의 영국 비자 발급 용도로 승인되었다. 이로써 IELTS가 영국을 비롯하여 미국,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등의 국가에서 이민 자격 심사용 영어능력시험으로서 오랫동안 담당해온 중요한 역할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지될 것이다.

개정된 요건에 따라, 영국 비자 신청 목적의 IELTS 시험은 세계 각지에 설치된 100곳 이상의 주요 시험장에서 연중 시행될 예정이며, IELTS Life Skills 시험이 유럽언어공통기준(CEFR) A1 혹은 B1 레벨에 해당하는 말하기 및 듣기 능력을 입증할 필요가 있는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새로 도입된다.

비자 목적의 IELTS 시험은 인가된 시험장에서만 실시할 수 있으며 해당 시험장은 영국 정부에서 규정한 시험 절차를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시험 예약 시 응시자는 반드시 본인의 시험 목적을 명시하고 해당 시험장이 그러한 목적의 시험을 실시할 수 있는 인가를 받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영국 비자이민국 제출 목적의 IELTS 시험은 영국문화원, IDP: IELTS Australia, Cambridge English Language Assessment로 구성된 IELTS SELT Consortia에서 주관한다.

영국 비자이민국(UKVI) 공표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국 정부 홈페이지(
www.gov.uk)에서 확인할 수 있다.

IELTS 공식 주관사인 주한영국문화원(원장 마틴 프라이어)은 영국 비자 발급을 위해 새롭게 출시된 IELTS Life Skills와 영국비자 목적 IELTS 시험을 응시자들이 3월 26일부터 등록할 수 있도록 공식 등록 사이트
https://reg.britishcouncil.kr 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IELTS(International English Language Testing System, 아이엘츠) 소개]
IELTS는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등 영어권 국가로의 유학 및 이민을 준비하는 이에게 요구되는 국제공인영어평가 시험으로, 응시자의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등 총 네 가지 영역에 걸쳐 평가하도록 구성돼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250만명 응시한 IELTS는 9천 개 이상의 기관이 교육, 이민, 직무 인증 목적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측정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표로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영국문화원은 교육과 문화 교류 분야에서 영국을 대표하는 국제 기관이다.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지식의 교환을 통한 신뢰 구축에 전념하는 영국문화원은 100개국 이상에서 지부를 운영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IELTS의 미국 법인인 IELTS USA는 현지 이해당사자들과의 관계를 조율하는 동시에 미국 전역의 IELTS 시험장을 관리?운영하는 임무를 담당한다.

IELTS는 학업 목적과 비학업 목적으로 구분하여 두 가지 모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IELTS Academic 모듈은 학업과 관련된 고등교육 환경에서 요구되는 영어능력 수준을 측정한다. 시험을 구성하는 태스크와 텍스트는 전공 분야에 상관없이 모든 응시자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된다. IELTS General Training 모듈은 실용적인 일상생활에서의 영어능력 수준을 측정한다. 시험을 구성하는 태스크와 텍스트는 직장과 사회생활에서 벌어지는 상황들을 반영한다. General Training 모듈은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 영국 이민 목적에 적합하다.

신청자의 IELTS 성적을 인정하거나 제출을 요구하는 정부 부처와 전문직단체들의 예는 다음과 같다.

- 캐나다 이민성(CIC)
- 호주 이민부(DIBP)
- 영국 비자이민국(UKVI)
- 미국 CGFNS (Commission on Graduates of Foreign Nursing Schools), NCSBN (National Council of State Boards of Nursing)
- 국제통화기금(IMF)

주한영국문화원 IELTS 공식 웹사이트는
www.britishcouncil.kr/exam 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