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글로벌인프라펀드(GIF)3호, '칠레 태양광 프로젝트' 지분투자 계약 체결:엔티엠뉴스
로고

글로벌인프라펀드(GIF)3호, '칠레 태양광 프로젝트' 지분투자 계약 체결

산업은행.KDB인프라,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인프라 진출 모델 제시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2/02 [20:14]

글로벌인프라펀드(GIF)3호, '칠레 태양광 프로젝트' 지분투자 계약 체결

산업은행.KDB인프라, 중소중견기업의 해외 인프라 진출 모델 제시

신대식 | 입력 : 2018/02/02 [20:14]
지난 1일,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산업은행이 출자자로 참여한 글로벌인프라펀드3호를 통해 태양광 전문 중소중견기업인 ()에스에너지가 추진하는 칠레 태양광(La Acacia, Talca) 프로젝트의 첫 번째 프로젝트 La Acacia에 선순위대출 및 지분투자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GIF3호는 산업은행, 우리은행 및 국토부 산하 6개 공기업이 출자자로 참여하고 KDB인프라자산운용에서 운용중인 펀드로 조성액은 약 1,230억원 수준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칠레 중부지역에 2개의 소규모 태양광 발전소(사업규모 U$ 25백만, 설비용량 19.9MW)를 건설하여 생산된 전력을 칠레 전력거래소에 판매하는 사업으로, ()에스에너지가 태양광 관련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EPC, O&M을 수행하고 태양광 발전의 핵심부품인 모듈, 트래커를 제공한다.

국내 중소중견기업인 ()에스에너지는 남부발전과 함께 칠레 5개 태양광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으며, 중남미 칠레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중점 Target 시장으로 선정하고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향후에도 5개 프로젝트에 대한 추가 개발을 산업은행과 함께 검토 중에 있으며, 칠레 뿐만 아니라 콜롬비아 등 다른 중남미 신재생에너지시장 진출을 위해 노력 중에 있다.

금번 Deal은 정부정책인 신재생 에너지 확대정책에 부응한 사업으로, 2016, 2017년 태양광 발전프로젝트에 이은 세 번째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이며, GIF 펀드 최초의 국내 중소중견기업 지원 프로젝트이다.

산업은행은 국내 중소중견기업인 ()에스에너지의 중남미 발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기존 칠레 발전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건 금융자문 업무를 맡아 원활한 자금 조달 지원 및 본건 Project 성공에 기여했다.

산업은행은 향후에도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며, 신재생에너지 확대 및 해외 프로젝트 수주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할 예정이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