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이 뽑은 ‘지방흡입 궁금증 Best 5’

숨겨져 있는 지방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

플러스 | 기사입력 2010/03/26 [17:10]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이 뽑은 ‘지방흡입 궁금증 Best 5’

숨겨져 있는 지방을 어떻게 제거할 수 있을까?

플러스 | 입력 : 2010/03/26 [17:10]
 여름대비를 해야 하는 봄이다. 단시간에 최상의 효과를 보고자 하는 경우 선택하게 되는 지방흡입수술.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지방흡입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비포앤애프터클리닉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지방흡입에 대한 궁금증 다섯 가지를 뽑아 봤다.

1. 지방흡입수술, 정말 효과가 있을까?

팔뚝, 허벅지, 복부는 지방흡입수술을 가장 많이 하는 부위이다. 지방흡입을 시술한 부위는 시술 후에 다시 원래대로 살이 붙지 않으므로 일반적인 다이어트에 비해 분명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수술은 지방을 녹이는 약물을 먼저 투입해서 레이저를 쏘여주어 단단한 지방덩어리를 물처럼 녹인 후에 작은 흡입관을 통해 간단히 흡입해 내는 원리이다.

2. 많은 지방흡입 종류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최근 지방흡입을 위한 기계들이 많다. 그러나 특별한 지방 흡입 장비기계일수록 더욱 조심하고 세심한 수술을 하지 않으면 수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결과를 만들기 쉽다. 지방흡입 수술의 효과는 의사가 얼마나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노련한지에 따라 천차만별로 나타나기 때문에, 지방흡입 종류에 신경쓰기 보다는, 전문의와 병원을 선택하는 데 있어 신중해야 할 것이다.

3. 지방흡입수술 후 요요현상은 없을까?

지방흡입 시술 후에 지방층은 더 이상 커지지 않게 주위가 굳어 버리는 섬유화 현상이 일어나 더 이상 살이 찌지 않게 된다. 물론 수술 전의 두께로 돌아가는 요요현상도 없다. 일반적인 다이어트는와는 다른 차이점이 지방세포 자체를 없앤다는 점이다. 그러나 과식을 하게 되면 수술 부위 외의 다른 부위에 살이 불어날 위험이 있음으로 식이요법이나 운동을 통해 살이 찌는 것을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다.

4. “미녀는 괴로워”처럼, 지방흡입수술하면 사람이 완전히 바뀔까?

물론 지방흡입 후 적게는 1kg, 많게는 2~3kg의 감량 효과가 있기는 하다. 그러나 영화처럼 심각한 비만 여성이 지방흡입을 통해 체중이 급감되어 날씬한 몸매를 갖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지방흡입은 절대로 체중감량에 목적을 두면 안 되고, 몸매 조각술이라는 별칭처럼 군더더기 살을 쳐낸다고 생각하는 것이 적당하다. 유독 특정부위의 살이 빠지지 않아서 체형이 불균형하고,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교정을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지방흡입을 받는 것이 좋다.

5. 지방흡입수술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을까?

지방흡입을 잘못하게 되면, 날씬하고 매끈하게 만들려던 부위가 오히려 울퉁불퉁해지고 딱딱하게 굳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멍과 붓기가 너무 오래 가거나 염증이 생기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욕심을 부려 지나치게 많은 양을 흡입하지 않고, 지방 흡입 수술 자체를 깨끗하게 잘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후에는 수술부위 전문 마사지나 피부관리를 통해 지방이 빠진 후에 피부 탄력을 잃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출처: 드림클리닉
  • 도배방지 이미지

플러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