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과 대표적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가 ‘소셜쇼핑’ 서비스 강화를 위해 손잡았다. 다음은 13일 오전 관악구 보라매동에 위치한 세븐일레븐 본사에서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와 소셜쇼핑 공동상품기획 및 프로모션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민철 다음 쇼핑본부장과 박정우 세븐일레븐/바이더웨이 마케팅부문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은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다음 ‘소셜쇼핑(social.shopping.daum.net/)’을 통해 파격적으로 할인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양사가 단독으로 기획한 상품을 제공하게 되며, 2월부터 판매가 진행된다. 다음은 전국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는 편의점의 생활밀착형 기획상품을 단독으로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의 활용도 및 만족도를 높여 소셜쇼핑을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이다. 세븐일레븐 또한 적극적인 온라인 시장 프로모션을 통해 마케팅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12월 오픈한 다음 소셜쇼핑은 온라인에서 공동구매를 통해 약 50% 할인된 금액으로 티켓을 구매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수령 또는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다음 회원이라면 소셜쇼핑에 별도 가입할 필요 없이, 다음 ID로 소셜쇼핑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소셜쇼핑 페이지를 통해 현재 할인 진행 중인 상품을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의 할인상품을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맛집, 영화, 공연, 뷰티, 주유권, 도서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요즘이나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Social Network Service)나 SMS 발송을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상품 할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엔티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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