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iOS’ 모바일 앱 출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피스’비롯해 MS오피스의 DOC, XLS 등 지원

서유석 | 기사입력 2013/04/08 [17:13]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iOS’ 모바일 앱 출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피스’비롯해 MS오피스의 DOC, XLS 등 지원

서유석 | 입력 : 2013/04/08 [17:13]


한글과컴퓨터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한컴오피스’를 비롯해 MS
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 포맷들을 읽고 편집해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오피스 프로그램 ‘한컴오피스 iOS’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인 한컴오피스 한글에 더해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인 한컴오피스 한셀,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 한컴오피스 한쇼의 한컴오피스 전체 파일 형식을 모두 지원하고 있다.

기존 한글 문서의 모바일 지원에서 오피스 전체로의 문서 포맷 지원 사항으로 업그레이드 된 한컴오피스 iOS는 MS오피스의 DOC, DOCX 파일을 비롯해 XLS, XLSX, PPTX 형식까지 모두 편집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PDF, TXT 파일의 뷰어 기능과 저장 기능 지원도 주요 특징으로 손꼽힌다.

한컴오피스 iOS는 MS오피스와의 문서 호환성이 높아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기존 MS오피스 문서들을 모바일 기기 상에서 자유롭게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으며 문서 호환성이 대폭 강화된 한컴오피스 iOS를 통해 앱 사용자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큰 제약 없이 문서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컴오피스 iOS는 모바일 기기 뿐 아니라 데스크톱PC에서의 문서 호환성도 높여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한글문서의 수정작업 시,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문단 및 다단 설정 편집’ 및 한셀의 ‘셀 내 다양한 서식적용’과 한쇼 ‘12종 테마 파일 템플릿 제공’을 지원하는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효과적으로 오피스 문서작업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한컴오피스 iOS는 앱스토어 에서 19.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어가 기본 지원되며, 글로벌 모바일 오피스 사용자들을 위한 영어와 일본어, 독일어도 지원하고 있다.

한컴오피스 어플리케이션은 작년 ‘2012년 아이패드 올해의 베스트셀러 유료 앱’에 선정된 바 있으며 국내 앱스토어 내 스테디셀러로 큰 인기를 얻어 ‘한컴오피스 한글 iOS에디션’ 유니버셜 앱 구매 사용자들의 경우,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업데이트를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홍구 대표는 “한컴오피스 사용자들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상에서 MS오피스를 비롯한 오피스 문서 포맷을 제약 없이 편집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모바일 오피스 환경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제품 개발에 매진해 왔다” 면서, “스마트워크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조만간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는 등 변화하는 모바일 트렌드 및 사용자 환경에 맞춰 사용성 개선 및 안정화 작업에 관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