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웨딩21 설문, ‘신혼부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결과는?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9월20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9-09-20 02:10:53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2015년02월05일 09시15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웨딩21 설문, ‘신혼부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 결과는?

신혼부부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혼수 용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구매하는 품목은 침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2월 28일부터 3월 9일까지 월간 웨딩21과 웨딩검색 웨프(
www.wef.co.kr) 가 공동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의 결과이다.

이에 고품격 웨딩전문지 ‘월간 웨딩21’은 혼수 용품 구매 설문조사 두 번째로 혼수구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혼수침대에 대해서 침대의 기능과 브랜드 등의 선호도를 조사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월간웨딩21과 웨딩검색 웨프(
www.wef.co.kr)와 공동으로 지난 12월 5일부터 12월18일까지 2주간 ‘네이버 폼서비스’를 이용해 실시했으며, 예비 신혼부부 877명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는 ‘신혼 집 준비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간은?’ 물음에 지난 2월 조사와 마찬가지로 침실(57%)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거실(25%)로 조사되었고, 가구, 가전 용품의 구매 예산을 묻는 질문에는 1천만원이하(35%)와 1~2천만원(33%)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혼수 용품 구매 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품목을 묻는 질문에는 침대(51%)가 압도적으로 1위로 조사되었으며, 그 외 가전제품(29%), 소파(6%)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혼수장만 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침대의 구입예산을 묻는 질문에는 200만원이하(42%), 300만원이하(30%) 순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침대 구입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물음에 매트리스의 기능(41%)과 포켓스프링(45%)을 선호하는 것으로 각각 조사되었고 침대 구매 시,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것은 브랜드(35%)와 지인추천(31%) 순으로 구매에 실질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밖에 침대 브랜드 중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와 구매 예정인 브랜드를 묻는 질문에 시몬스(각 41%, 40%)와 에이스침대(각 40%, 39%)가 선호하는 브랜드와 구매 희망브랜드 1위와 2위를 하는 것으로 조사 되었다. 한편, 시몬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가장 많은 표를 얻어 신혼부부가 선호하는 침대 브랜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경제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생활경제섹션 목록으로
[생활경제]선진 장례.장묘문...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서울시, 용산구에 서울창업투자지원센터 개소 (2015-03-29 08:32:21)
이전기사 : '13월의 세금폭탄' 갈수록 파문 확산, 이른바 '싱글세' 현실될 듯 (2015-01-21 06:15:06)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