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MBC, 상암문화광장에서 ‘나누면행복 장터’ 개최:엔티엠뉴스
로고

MBC, 상암문화광장에서 ‘나누면행복 장터’ 개최

김기태 | 기사입력 2016/03/24 [07:18]

MBC, 상암문화광장에서 ‘나누면행복 장터’ 개최

김기태 | 입력 : 2016/03/24 [07:18]
 
- 44개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 행복 장터

‘MBC나눔 창립 5주년 기념 - 나누면행복 장터’가 오는 3월 25일(금)부터 3월 27일(일)까지 MBC 상암문화광장에서 3일간 진행된다. 

㈜MBC나눔 창사 5주년을 기념하여 ㈜MBC나눔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서울산업진흥원,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가 주관하고 MBC,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사단법인 희망나눔플러스, KPR, 드림트리빌리지가 후원한다. 

행사를 주최한 MBC나눔은 사회공헌전문 기업으로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 행사 운영 및 방송제작과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등 지난 5년간 국내외 다양한 사업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MBC나눔 창립 5주년 기념 - 나누면 행복 장터’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착한 소비, 행복 장터로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는 사회혁신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대중들에게 ‘좋은 소비’를 경험하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통해 만들어진 수익금의 일부는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44개의 사회적기업 상품 전시 및 판매와 15개의 체험 운영프로그램이 이뤄질 예정이다. 봄을 맞아 나들이를 계획한 가족단위 참여자들을 위해 오카리나 만들기, 코르그화분 만들기와 버려지는 동화책으로 만드는 팝업북 만들기, 전통 놀이(투호)와 무예(궁도)를 결합한 한궁 체험, 뉴 패드민턴 스포츠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행사 공동 주관사인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는 서울시 우수사회적기업으로 사회적경제 분야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나누면행복 장터’의 기획 및 운영을 책임진다. 사단법인 빅이슈코리아는 《빅이슈》 발행 및 홈리스 인식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 ㈜MBC나눔 소개
㈜MBC나눔은 방송과 문화사업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대한민국 언론사 최초 나눔 기업이다. MBC 창사 50주년을 맞아 2011년 ㈜MBC나눔이 창립되었다. 방송국이 가진 다양한 인프라와 콘텐츠, 시스템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교육/홍보 영상, 다큐멘터리, 특별 생방송 제작한다. 이를 바탕으로 다문화, 장애인, 노숙인, 새터민 등 다양한 소외이웃들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 : MBC
 
<김기태 기자 / nomteddy@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