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재명 성남시장 단식 격려, '광화문콘서트-희망이 밥이다':엔티엠뉴스
로고

이재명 성남시장 단식 격려, '광화문콘서트-희망이 밥이다'

10일째 단식 이어가는 이재명 성남시장 걱정하는 시민들의 발길 늘어나

신대식 | 기사입력 2016/06/17 [03:02]

이재명 성남시장 단식 격려, '광화문콘서트-희망이 밥이다'

10일째 단식 이어가는 이재명 성남시장 걱정하는 시민들의 발길 늘어나

신대식 | 입력 : 2016/06/17 [03:02]


16
일 오후, 정부의 지방재정 개편안에 반발하며 10일째 단식농성을 이어가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을 격려하기 위한 광화문콘서트-희망이 밥이다' 공연이 2천여명이 모인 가운데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다.

이날 이 성남시장을 격려하기 위한 희망이 밥이다공연의 시작은 대금 연주자 한충은 씨가 열고, 성남시향 관악연주단의 연주로 이어졌다.

'맨발의 디바'인 가수 이은미는 '서른즈음에', '기억속으로', '애인있어요' 등 자신의 히트곡을 열창하며 이 성남시장을 응원했다.

이은미는 "(이재명 시장에게)단식 이제 그만 거두시라고 왔다""더 지지해 드릴테니 힘내서 더 열심히 업무 봐주십사 여러분과 함께 이재명 시장에게 권유하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어 무대에 오른 이 성남시장은 "지금 33끼를 굶었는데 생각 밖으로 배가 안 고프다""이렇게 이곳에 와주시는 여러분 때문에 희망을 먹고 있다. 밥은 굶지만 희망을 먹어 배부르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 시장은 말을 마친 뒤, 광장에 모인 시민들에게 큰 절을 올리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장 곳곳에는 단식은 이제 그만’, ‘자치민주 우리가 지키겠다는 플랜카드를 든 시민들이 여기저기에서 이 성남시장을 격려했다.

앞서 국회 안행위 더민주 소속 의원 등 야권인사 및 각계 인사들도 이 성남시장의 단식 현장을 방문해 지방재정 개편안 저지를 약속했다.

더민주 김종인 대표를 필두로 문재인 전 대표와 김부겸, 박원순 서울시장 등 각계 정치인사가 이 시장을 찾고 많은 시민들이 다녀갔으나 아직까지 정부의 태도는 미온적이어서 갈 길은 멀어보이기만 하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