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당, '박 대통령, 잘못을 반성하지 않고 모든 책임 남 탓 타령' 비판:엔티엠뉴스
로고

국민의당, '박 대통령, 잘못을 반성하지 않고 모든 책임 남 탓 타령' 비판

위안부 문제, 용서할 권한도 없는 주체가 함부로 용서를 선언해서 안돼

이규광 | 기사입력 2016/08/16 [02:19]

국민의당, '박 대통령, 잘못을 반성하지 않고 모든 책임 남 탓 타령' 비판

위안부 문제, 용서할 권한도 없는 주체가 함부로 용서를 선언해서 안돼

이규광 | 입력 : 2016/08/16 [02:19]


15
, 국민의당은 박근혜 대통령의 제71주년 광복절 경축사와 관련해 "자신의 불통과 오만, 과오를 반성하지 않고 모든 책임을 남의 탓으로 돌리고 있다"고 강한 비판을 던졌다.

이날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함께 갈 것을 요구하면서 국민에게만 반성과 일신을 훈계하는 모습은 과거 정권을 연상시킨다"면서 "대통령은 창조경제를 얘기하면서 회의록조차 남지 않는 서별관회의로 국가 예산 4조원 이상을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로 대우조선해양에 투입해 국가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다"고 질타했다.

또한 한일관계에 대한 언급에 대해 "위안부 문제를 당사자이신 위안부 할머니들의 동의 없이 고작 10억 엔에 함부로 종결지어서는 안 됐다. 용서할 권한도 없는 주체가 함부로 용서를 선언해서도 안 됐다"라고 비난했다.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내용에서는 "대국민 설득 과정도 없이 사드 배치를 독단적으로 결정하는 바람에 외교 안보적 위협은 위협대로 받고 국민은 국민대로 분열하는 혼란을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이날 기자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진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도 "대통령이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야당의 의견을 '정쟁'으로 몰고 가는 건 국민의 뜻을 인정하지 않겠다는 얘기"라고 쓴 소리를 던졌다.

그러면서 "경축사는 '복고(復古)'였다. 한강의 기적과 새마을운동 등 아버지인 박정희 전 대통령을 회상시킨다""알파고 시대가 왔는데 바둑판과 바둑알은 그대로인 느낌"이라고 평가 절하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박 대통령이 북한 주민에게 '통일이 되면 잘 살 수 있다'고 한 발언을 두고도 "북한으로선 받아들이기 힘든 이야기"라고 밝혔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