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016 경기상상캠퍼스 국제도예페스티벌> 9월 7일 개최:엔티엠뉴스
로고

<2016 경기상상캠퍼스 국제도예페스티벌> 9월 7일 개최

‘전 세계 도예작가와 함께 하는 상상놀이‘

문화부 | 기사입력 2016/08/25 [01:29]

<2016 경기상상캠퍼스 국제도예페스티벌> 9월 7일 개최

‘전 세계 도예작가와 함께 하는 상상놀이‘

문화부 | 입력 : 2016/08/25 [01:29]

버려졌던 옛 서울대 농생대 땅에서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상상의 공간으로 탈바꿈한 경기수원생생공화국에서 9월 7일과 8일 전 세계 13개국 21명의 도예작가와 함께 하는 ‘2016 경기상상캠퍼스 국제도예페스티벌’이 열린다.
 
‘2016 남이섬국제도예페스티벌’에 이어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인근 주민들이 도예작가들과 함께 도자와 흙을 바탕으로 참여할 수 있는 이색 체험과 어린이 프로그램, 도예작가 전시 등이 준비돼있다.
 
먼저 상상실험실에서 열리는 ‘자유주제 워크숍’은 국내외 작가들의 자유주제 조형작업 워크숍으로 작가가 자신의 작품세계를 일반인들에게 공개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라쿠 가마라는 독특한 소성 기법을 사용해 작품을 만드는 ‘라쿠 가마 소성 체험’도 일반인들이 쉽게 볼 수 없던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도예작가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작품을 만들어보는 ‘토닥토닥’ 워크샵도 주목할 만하다. △세계의 탑 만들기, △미니동물왕국, △이상한나라의 앨리스, 엉망진창 다과회, △쥐라기공원까지 총 4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사전 예약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종료 후엔 워크샵 참여 증서가 발급된다.
 
마찬가지로 7일부터 30일까지 축제에 참여한 도예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2016 경기상상캠퍼스 국제도예페스티벌 참여 작가展’이 캠퍼스 일대에서 펼쳐진다.
 
이외에도 캠퍼스 인근 플라타너스 어울마당에서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푸드트럭, 먹거리 장터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사)한국전업도예가협회 신현문 실행위원장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해외 도예작가들의 참여가 해마다 늘고 있다”며, “국내외 도예 작가들에게는 소통의 기회를, 관광객들에게는 도자기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