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의당 심상정 대표, '박근혜 대통령 하야' 위한 4대 원칙 제안:엔티엠뉴스
로고

정의당 심상정 대표, '박근혜 대통령 하야' 위한 4대 원칙 제안

심 대표, '새누리당은 최순실 사건을 은폐, 명백한 범죄행위'

이규광 | 기사입력 2016/11/13 [18:15]

정의당 심상정 대표, '박근혜 대통령 하야' 위한 4대 원칙 제안

심 대표, '새누리당은 최순실 사건을 은폐, 명백한 범죄행위'

이규광 | 입력 : 2016/11/13 [18:15]


13
, 정의당은 박근혜 대통령 하야를 위해 야3당이 하야 과도내각을 중심으로 단일 수습안을 제시할 것, 국회의장 직속의 박 대통령 탄핵 검토위원회 설치.운영할 것, 오는 17일 국회의장의 직권상정을 통한 박근혜-최순실 별도 특검법 본회의 처리, 새누리당의 재창당 수준의 환골탈태까지 국회 교섭단체 권한 제한 등 4대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이날 심상정 상임대표는 국회에서 긴급 비상대책위원회를 소집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한 뒤 오후에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처럼 밝혔다.

심 대표는 "광장의 요구는 3가지다. 첫째, 국민들은 박 대통령 퇴진을 전제로 하지 않은 어떤 수습안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둘째, 국민들은 헌정유린의 공범인 새누리당이 사퇴 수습의 주최로 나서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국민은 야당과 대선주자들의 각개약진을 더 이상 인내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심 대표는 "3당은 대통령 동거내각이 아니라 하야 과도내각으로 단일한 수습안을 만들어 국민과 함께 박 대통령 퇴진을 이끌어내야 한다""3당이 단일한, 질서있는 하야를 위한 야3, 또 정치지도자, 시민사회, 종교계를 망라한 비상시국연석회의도 구성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의 한 점 양심과 애국심을 기대하며 하릴없이 기다릴 수만은 없다. 박 대통령이 끝내 명예퇴진을 거부한다면 징계해고를 할 수밖에 없다""주권자의 명령을 집행하지 않는 것은 국회의 직무유기"라고 말했다.

심 대표는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 정진석 원내대표 체계는 지난 국정감사에서 최순실 의혹을 파헤치려는 야당의 노력을 결사적으로 저지했다. 명백한 범죄은폐"라며 "새누리당의 석고대죄, 환골탈태가 이뤄지기까지 야3당은 의장과 긴밀한 협의 아래 책임있게 국회를 운영해야 할 것"이라고 새누리당 지도부의 행태를 지적했다.

또한 야권을 향해서 "대통령 권력이 무효화된 상태에서 헌정수호와 조속한 국정 정상화의 주체는 국회일 수밖에 없다. 결국 야당이 책임있게 나서야 한다""더이상 정치적 유불리를 저울질하며 우물쭈물해서는 안 된다. 또 민심과 빗나가는 헛발질로 정국을 어지럽혀서는 안 된다"고 꼬집기도 했다.

심 대표는 "어제 모였던 국민들은 오는 26일 다시 광화문에서 만나기로 했다. 1126일이 국민들이 인내하는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한다. 또 박 대통령에게 남은 시간"이라며 "정의당은 이날까지 박 대통령의 하야선언을 이끌어내도록 국회, 또 광장에서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