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천정배 전 대표, '7일까지 박근혜 대통령 퇴진 시점 정해야':엔티엠뉴스
로고

천정배 전 대표, '7일까지 박근혜 대통령 퇴진 시점 정해야'

7일까지 답 없으면 9일 탄핵안 의결해야

신대식 | 기사입력 2016/12/01 [16:05]

천정배 전 대표, '7일까지 박근혜 대통령 퇴진 시점 정해야'

7일까지 답 없으면 9일 탄핵안 의결해야

신대식 | 입력 : 2016/12/01 [16:05]


1
, 천정배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기자회견을 열어 오는 7일까지 박근혜 대통령 퇴진 시점을 정해 국회 본회의에서 의결하자고 여야에 제안하면서 대통령 권한대행을 맡을 총리 후보를 추천, 임명 절차를 신속히 진행할 것도 촉구했다.

이날 천 전 대표는 "2일 계획된 탄핵 소추 의결은 어렵게 됐다.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 소추가 오는 9일로 예고돼 있는 상황에 남아 있는 1주일 정도의 시간이 마지막 기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3당은 즉시 국민적 신망이 있는 인사를 총리로 추천하고 박 대통령은 이를 무조건 수용해 임명 절차를 밟아야 한다""대안으로서 국회 논의와 의결로 총리를 추천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천 전 대표는 "박 대통령은 새 총리 취임과 동시에 헌법 제71조에 따라 자신이 '사고로 인해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음'을 확인하고 즉시 물러남을 선언해야 한다""그 순간 박 대통령의 권한은 정지되고 새 총리가 대통령 권한을 행사하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국회는 박 대통령의 퇴진 일자를 명시해 퇴진을 의결해야 한다""전원위원회를 소집해 충분한 토론을 거친 다음 본회의에서 표결 처리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천 전 대표는 "만약 7일까지 이상에 대해 여야와 박 대통령 사이에 완전한 의견일치에 이르지 못한다면 예정대로 탄핵안을 발의, 9일 의결해야 함은 물론이다"라며 "위대한 국민혁명, 평화혁명을 성공시키기 위해 정치권이 힘과 지혜를 모으자"고 강조했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