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민의당, '박근혜 대통령 대리인단, 탄핵사유 없다는 것은 후안무치':엔티엠뉴스
로고

국민의당, '박근혜 대통령 대리인단, 탄핵사유 없다는 것은 후안무치'

'탄핵사유가 없다는 궤변은 졸렬하고 흉포하다'

이서형 | 기사입력 2016/12/17 [06:50]

국민의당, '박근혜 대통령 대리인단, 탄핵사유 없다는 것은 후안무치'

'탄핵사유가 없다는 궤변은 졸렬하고 흉포하다'

이서형 | 입력 : 2016/12/17 [06:50]


16
, 국민의당은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 사유가 없다'는 답변서를 대리인단을 통해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것과 관련해 "박 대통령 측이 오늘 밝힌 '탄핵사유 없다', '세월호 7시간은 생명권과 관계없다'는 등의 궤변은 귀를 의심할 정도의 후안무치한 궤변"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고연호 국민의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이런 정도가 진실로 박 대통령의 본심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재벌들과의 정경유착, 입시부정, 인사개입과 온갖 비리, 특혜로 얼룩진 전방위적 불법은 이미 국가를 초토화시켰다"고 강조했다.

고 대변인은 "보다 못한 국민들이 촛불을 들고 일어나 탄핵에 이르렀음에도 불구하고 탄핵사유가 없다는 궤변은 졸렬하고 흉포하다"고 박 대통령을 비난했다.

그러면서 "많은 비리와 의혹으로 국정파탄이 초래되고 민생이 파탄 났으면 국정수습에 협조하고 자신이 나서서 수사에 협조하는 것이 일국의 대통령을 지낸 사람으로서의 국민에 대한 예의일 것"이라며 "이 지경이 돼서도 박 대통령은 국가와 국민을 벼랑 끝으로 몰아 위기에 처하게 하면서 자신의 안위만을 탐하는가"라고 박 대통령을 맹비난했다.

고 대변인은 박 대통령의 법률대리인들에 대해 "박 대통령 법률 대리인들도 탄핵은 국가적 역사적 대사건이며 세계와 국민과 역사가 지켜보는 일이니만큼 궤변을 늘어놔 국민과 국격을 떨어뜨리지 말 것을 촉구한다"고 경고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