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더불어민주당, 반기문 전 총장 불출마에 '뜻밖이지만 결단 존중한다':엔티엠뉴스
로고

더불어민주당, 반기문 전 총장 불출마에 '뜻밖이지만 결단 존중한다'

문재인 전 대표, "좋은 경쟁을 기대를 했는데 안타깝다"

강홍구 | 기사입력 2017/02/01 [20:55]

더불어민주당, 반기문 전 총장 불출마에 '뜻밖이지만 결단 존중한다'

문재인 전 대표, "좋은 경쟁을 기대를 했는데 안타깝다"

강홍구 | 입력 : 2017/02/01 [20:55]

1일 오후,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대선 불출마를 선언하자 더불어민주당은 '이제부터라도 원로로서의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고용진 민주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반 전 총장의 갑작스러운 대선불출마 선언은 뜻밖"이라며 "본인에게도 3주의 짧은 정치경험이 실망스럽겠지만, 국민들에게도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결단을 존중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처음부터 우리 국민은 반기문 전 총장이 귀국해서 우리 사회의 존경받는 원로로 남아주기를 바랐다"며 "본인이 스스로 대선후보로서 검증을 자처했다. 그 과정이 혹독함은 국가지도자에게 요구되는 무거운 책임에 따른 것"이라고 지적했다.

고 대변인은 "반기문 전 총장은 정치 교체를 주창했지만, 민심은 적폐 청산과 정권 교체에 있음을 확인했다"면서 "반 전 총장이 비록 큰 뜻을 접었지만 앞으로 유엔사무총장으로서 봉직하며 쌓은 경륜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와 국민들을 위해 기여해주시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문재인 전 대표는 서울 영등포 꿈이룸 학교 대강당에서 국민성장 주최로 열린 '4차 산업혁명, 새로 운 성장의 활주로' 토론회가 끝난 뒤 기자들에게 반 전 사무총장의 불출마 선언에 "좋은 경쟁을 기대를 했는데 안타깝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그간 보여준 행보에 비춰보면 뜻밖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반 전 총장은 꼭 정치가 아니더라도 외교 분야 등 다른 분야에서 국가를 위해서 헌신하실 수 있는 길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유엔 사무총장 경륜으로 우리 국가를 위해 많은 기여를 해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홍구 기자/hg7101@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