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후보, '스탠딩 토론? 서서 하나 앉아서 하나 무슨 차이 있나':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후보, '스탠딩 토론? 서서 하나 앉아서 하나 무슨 차이 있나'

'문재인이 만들고자 하는 정부는 대통합 정부, 국민통합 정부'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4/15 [21:16]

문재인 후보, '스탠딩 토론? 서서 하나 앉아서 하나 무슨 차이 있나'

'문재인이 만들고자 하는 정부는 대통합 정부, 국민통합 정부'

신대식 | 입력 : 2017/04/15 [21:16]

15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는 스탠딩 토론 논란과 관련해 "토론을 하면 할수록 국민의당 후보가 갈수록 불리해질 것 같다"며 "스탠딩 토론이든, 끝장토론이든 얼마든 자신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홍익대 앞 안 카페에서 산악인들과의 만남을 가진 문 후보는 TV토론 방식을 둘러싸고 다른 정당 후보 측이 공격한 것과 관련해 기자들에게 "지난 번에 원고 없는 TV토론을 해 보니 정말 후보들 간에 우열이 확연하게 드러나지 않았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문 후보는 자신의 건강 문제까지 나오는 것에 대해서는 "스탠딩 토론을 놓고 하는 저의 체력문제를 말하기도 했던데, 저는 제 나이만큼 오히려 더 경륜이 커졌다고 생각한다"며 "아마 그 쪽에서는 나이가 든 것을 오히려 비하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반박했다.

김종인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를 접촉하거나 만날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을 받은 문 후보는 "지금 끊임없이 넓히고 있는 중이고, 앞으로 더 넓혀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대한민국 만들어 내는 일, 부정부패.정경유착을 청산하고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을 만드는 일, 그 대의에 함께 할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함께 하겠다"고 에둘러 말했다.

문 후보는 "정권교체 이후에 저 문재인이 만들고자 하는 정부는 국민 모두를 다 통합해 내는 '대통합 정부', '국민통합 정부'"라는 말씀을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광온 공보단장은 여의도 당사 브리핑을 가진 자리에서 문 후보가 선대위로부터 스탠딩 토론방식을 두고 논란이 벌어졌다는 보고를 받고 "앉아서 하는 것이나 서서 하는 것이나 무슨 차이가 있나. 하자고 하는 대로 그냥 서서하자"고 답했다고 전했다.

박 단장은 "특정 후보 진영에서 마치 문 후보가 스탠딩 토론을 거부하는 것처럼 왜곡하고, 일부 정당은 '2시간 동안 서 있을 수 없나', '국정은 누워서 하나'라는 저차원적 논란을 야기했다"고 비판했다.

<신대식 인뉴스팀장/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