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클라이머 김자인, 555m 높이 롯데 월드타워 맨손 등반 성공:엔티엠뉴스
로고

클라이머 김자인, 555m 높이 롯데 월드타워 맨손 등반 성공

안전장비만 부착하고 맨손으로 2시간 29만에 정상에 올라

김유진 | 기사입력 2017/05/20 [18:06]

클라이머 김자인, 555m 높이 롯데 월드타워 맨손 등반 성공

안전장비만 부착하고 맨손으로 2시간 29만에 정상에 올라

김유진 | 입력 : 2017/05/20 [18:06]

20
, 한국 스포츠 클라이밍(암벽등반)의 여성 선구자인 김자인(28) 선수가 123, 555높이의 서울 잠실 롯데 월드타워를 맨손으로 오르는 데 성공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1층 롯데 월드타워 동측 게이트에서 진행된 김자인 챌린지 555’에서 김 선수는 등반 시작 2시간 29분 만에 정상에 올랐다.

김 선수는 이날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을 최초로 오른 클라이머로 세계 여성 가운데 가장 높은 건물을 맨손으로 등반한 주인공이 됐다.

김자인 챌린지 555’는 롯데 월드타워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시작을 맞은 국민들에게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선수는 롯데 월드타워 외벽에 인공 홀드 등의 부착 없이 타워 자체 구조물(버티컬 핀)과 로프 등 안전 장비만을 이용해 타워 1층부터 123층까지 맨손으로 등반했다.

등반에 성공한 김 선수는 높아질수록 잡는 부분이 좁아져서 좀 힘들었다하지만 즐기는 마음으로 한층, 한층 재미있게 등반하려고 노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도전하고 성공하는 제 모습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김자인 선수의 도전이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동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앞으로도 롯데월드타워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분들을 적극 지원하고, 그들을 항상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자인은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클라이밍 월드컵 25회 우승(최다 우승 타이), 세계 여성 최초 리드-볼더링 부문 동시 석권, 한국 최초 세계선수권 대회 오버롤 부문 우승, 아시아선수권 대회 11연패 등 각종 세계대회를 석권하며 여성 암벽의 1인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유진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