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 국정원 개혁발전위 설치에 정치보복으로 규정:엔티엠뉴스
로고

자유한국당, 국정원 개혁발전위 설치에 정치보복으로 규정

민경욱 의원 문자메세지 '의원직 전원사퇴' 등 있자 누리꾼은 환영?

김현민 | 기사입력 2017/06/21 [18:34]

자유한국당, 국정원 개혁발전위 설치에 정치보복으로 규정

민경욱 의원 문자메세지 '의원직 전원사퇴' 등 있자 누리꾼은 환영?

김현민 | 입력 : 2017/06/21 [18:34]

자유한국당은 20일, 원내대책회의를 열어 국정원의 개혁발전위원회 설치에 대해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 대한 정치 보복으로 규정하며 "당장 멈추라"고 반발했다. 

이날 오전, 김경숙 수석부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권이 어제 국정원 개혁발전위를 발족하고, 위원장에 조국 민정수석과 친분이 있는 대표적인 좌파 학자인 정해구 성공회대 교수를 임명했다"며 "국정원 개혁위는 산하에 적폐청산 TF를 두고 국정원의 댓글 사건, 일부 단체 지원 의혹, NLL 정상회담 대화록 공개,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 개입 등의 사건을 재조사한다고 한다"고 밝혔다. 

김 부대변인은 "그러나 이는 국정원 개혁이라는 이름으로 이뤄지는 전 정권에 대한 정치보복성 조사"라며 "위원장을 맡은 정해구 교수는 여러 토론회나 언론을 통해 NLL 대화록 논란 등의 사례를 거론하며 박근혜 정권을 '신유신 정권'이라고 규정한 바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의 발언과 활동 내용을 통해 볼 때 국정원 개혁위가 표명한 '국내 정치와 완전히 결별'은 아예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전 정권과 관련된 국내정치 사안에 대한 정치 보복성 조사를 통해 '국내정치 개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의구심이 든다"고 강조했다. 

김 부대변인은 "지금 국정원 개혁은 정권으로부터 독립되는 진정한 국민을 위한 개혁이 돼야 한다"며 "이미 여러 차례 규명된 사안들을 '적폐 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국정원에게 재조사를 시키는 행위는 진정한 국정원 개혁과는 거리가 멀고 국민들에게 납득되기도 어렵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은 정해구 교수라는 부적절한 인물을 내세운 악의적인 정치보복 음모인 적폐청산을 당장 멈추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기자들에 의해 김정재 의원과 민경욱 의원의 문자메세지가 보도 된 것과 관련해, 누리꾼들은 환영의 글들을 올렸다. 특히 민 의원에게 발송된 문자에서 '의원직 전원 사퇴하고...삭발이라도...'라는 내용에 '의원직 전원 사퇴, 적극 지지!'라는 등의 글을 올렸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