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위기의 바른정당, '이제는 김무성.유승민 의원이 나서야 할 때':엔티엠뉴스
로고

위기의 바른정당, '이제는 김무성.유승민 의원이 나서야 할 때'

금품수수 의혹에 휩싸인 이혜훈 대표의 자진 사퇴론까지 일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17/09/07 [01:23]

위기의 바른정당, '이제는 김무성.유승민 의원이 나서야 할 때'

금품수수 의혹에 휩싸인 이혜훈 대표의 자진 사퇴론까지 일어

신대식 | 입력 : 2017/09/07 [01:23]

이혜훈 대표의 금품수수 의혹이 계속되면서 바른정당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곤혹감에 휩싸여 있다. 일단 당내.외에서 이 대표의 사퇴론과 김무성.유승민 역할론이 불거지는 모습이다.

6
,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회의원.원외 당협위원장 연석회의에서 이 대표의 사퇴를 에둘러 압박했다.


주 원내대표는 최근 당 관련 보도 때문에 걱정이 많을 것으로 안다이 대표가 조금 말미를 달라고 했으니 당과 본인을 위한 결정을 조만간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외인 이기재 서울 양천갑 위원장도 사실상 이 대표의 사퇴와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을 촉구하면서 당의 최대 위기라며 리더십을 복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위원장은 구설수에 휘말린 이 대표가 조속히 결단을 하리라고 본다그렇다면 (이후에) 당의 대주주가 전면에 서야 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김무성 의원과 대선 후보였던 유승민 의원을 거명하며 왜 뒤에 계시느냐면서 “(두 사람이) 리더가 돼서 전면에 나서야 한다. 그래야 당이 단결하고 하나로 모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경기 파주갑의 조병국 위원장도 이 대표가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잠시라도 대표직에서 물러나주길 바란다그것이 당 살리고 보수의 본진이 책임지는 정치를 하는 모습을 국민께 보여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당 전략홍보본부장인 김상민 의원은 어떤 목적을 가졌는지도 모르는 사람이 하는 주장에 (당이) 흔들려야 하느냐고 반박했다.

논쟁이 일자 초대 대표인 정병국 의원이 나서 다시 한 번 창당 정신으로 되돌아가서 흔들리지 말자더 단단하게 뭉치자고 당부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