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정당,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순방 결과 혹평:엔티엠뉴스
로고

바른정당,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순방 결과 혹평

하태경 최고, '보수가 대승적으로 문재인 정부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

김현민 | 기사입력 2017/09/08 [22:54]

바른정당, 문재인 대통령 러시아 순방 결과 혹평

하태경 최고, '보수가 대승적으로 문재인 정부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

김현민 | 입력 : 2017/09/08 [22:54]

8
, 바른정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러시아로부터 북핵 제재 강화에 대한 동의를 얻어내지 못했다며 러시아 순방 결과에 대해 혹평했다.

이날 오전,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러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관계로 발전시키기로 한 것은 의미 있다"면서도 "(그러나) 최대 현안인 북핵과 관련해서는 의견 차를 보이고, 성과를 못 거둔 것 같다"고 낮게 평가했다.

주 원내대표는 "역대 대통령 중 처음으로 일본과 중국보다 러시아를 먼저 간 것이라 러시아의 입장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을까 기대했는데 매우 아쉽다""푸틴 대통령은 북한의 원유공급 중단이 북한 민간에 피해를 줄 것을 우려하고 있다며 사실상 강력한 대북제재에 참가할 뜻이 없음을 밝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로써 우리가 북핵문제에 대해 취해야 할 스탠스는 분명해졌다""미국과의 탄탄한 한미동맹을 토대로 돌파해 나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김세연 정책위의장은 "오늘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이 방러 전 북한과 러시아 접경지역인 나진-하산 지역에 공단을 추진하고, 남북협력기금 2조원을 조성한 것이 밝혀졌다""정부가 이렇게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움직임과 다른 카드를 꺼냈다는 것을 믿을 수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부여당은 안보위기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중적 행태를 자제하고, 국제사회와 협력해 대북제재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하태경 최고위원은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 전환이 공격당하고 있다며 보수가 대승적으로 문재인 정부에 힘을 실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문재인 정부가 기존 보수에서 하던 강한 대북 압박정책을 전폭 수용하는 발언을 하고 있다면서 안보만큼은 보수와 문재인 정부가 하나라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북한 김정은이 무서워하는 것은 고성능 무기보다 대한민국 좌우가 똘똘 뭉쳐 남남갈등을 유발할 수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