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추미애 대표, 군부대 방문해 장병들과 함께 식사하며 격려:엔티엠뉴스
로고

추미애 대표, 군부대 방문해 장병들과 함께 식사하며 격려

'정부, 전력보강 하면서 장병복지 통해 자긍심 갖고 조국 수호하는 환경 만들려 노력'

이규광 | 기사입력 2017/09/26 [21:08]

추미애 대표, 군부대 방문해 장병들과 함께 식사하며 격려

'정부, 전력보강 하면서 장병복지 통해 자긍심 갖고 조국 수호하는 환경 만들려 노력'

이규광 | 입력 : 2017/09/26 [21:08]

26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군부대를 방문해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추 대표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의 백마부대 제9보병사단(백마부대) 전차대대를 방문해 부대 현황을 청취하고 장병들과 만나 함께 식사를 나누기도 했다.


추 대표는 "철통같은 국방능력과 자주수호 의지를 갖출 때만 평화가 지켜진다"면서 "이를 뒷받침 해주는 분들이 바로 대한민국의 여러분들"이라고 장병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추 대표는 장병들에게 부대와의 특별한 인연을 소개하기도 했는데, "1965, 제가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했더니 백마부대 용사들이 월남전 파병을 위해 학교 앞을 지나갔다""그때 태극기를 들고, 고사리 손을 흔들며 '용사들아, 잘 다녀오라'라는 노래를 불렀는데, 그 부대가 바로 이곳"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국방능력 키우기 위해서 한편으론 전력보강을 하고 있고, 한편으론 장병복지 통해 자긍심을 갖고 조국을 수호하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튼튼한 국방안보를 위해 진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장병들의 점심 메뉴를 직접 요리하고, 배식도 한 뒤 장병들과 함께 식사를 하면서 "제 아들도 군 복무 중이다"라고 친근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날 방문에는 박남춘 양향자 임동호 최고위원과 김민기 사무부총장, 김민석 민주연구원장, 김영진 전략기획위원장, 김정우 비서실장, 백혜련 대변인 등 당 지도부와 국방위원인 서영교 의원 등도 함께 자리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