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트럼프 미 대통령 내외, 오산 미공군 기지 도착:엔티엠뉴스
로고

트럼프 미 대통령 내외, 오산 미공군 기지 도착

트럼프 대통령, 1박 2일 일정 방한해 북핵 등 현안 과제 논의

이서형 | 기사입력 2017/11/07 [15:31]

트럼프 미 대통령 내외, 오산 미공군 기지 도착

트럼프 대통령, 1박 2일 일정 방한해 북핵 등 현안 과제 논의

이서형 | 입력 : 2017/11/07 [15:31]
<사진/청와대>

7
, 아시아 순방을 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가 전용기 에어포스원을 타고 경기도 평택시 주한미공군 오산기지에 도착했다.

트럼프는 미국 대통령으로는 25년만에 국빈 방한으로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외국 국가원수로서는 최초로 방한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조윤제 주미대사 내외의 영접을 받으며 의장대 사열을 받으며 공항 도착 행사를 가졌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 첫 일정으로 평택 주한미군 기지를 방문해 한미 양국 군 장병들을 격려하고 오찬을 함께 한 다음 한미 양국군의 합동 정세 브리핑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어 용산미군기지로 이동한 뒤 청와대로 이동해 공식 환영식을 가진 뒤 문재인 대통령과 한미정상회담과 공동기자회견 일정을 소화한다.

정상회담은 단독 회담, 확대 회담, 두 정상간 친교 산책 순으로 경내에서 진행될 예정인데, 이번 정상회담은 지난 6월 미국 워싱턴과 9월 뉴욕에 이어 문 대통령 취임 이후 3번째다.

정상회담 일정을 소화한 이후에는 청와대 영빈관에서 정상 내외와 양국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문화 공연을 포함한 국빈 만찬이 개최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방한 둘째 날인 8일 오전, 주한미국대사관 직원과 가족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진 데 이어 국회를 방문해 정세균 국회의장, 부의장, 원내대표, 외통위원장, 국회 사무총장과의 사전환담을 갖는다.

이후 국회 본회의장에서 미국의 한반도와 동북아 정세 및 정책 비전에 대한 연설을 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 내외는 이후 국립현충원을 방문하여 현충탑에 헌화를 하는 것으로 방한 일정을 마무리한다.

청와대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국빈 방한과 관련, “한미 동맹의 중요성과 미국의 굳건한 방위공약을 재확인하고 북한에게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발신하는 동시에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과 한반도 정세 안정을 위한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