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떠나자 7박8일 동남아 순방 나서: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떠나자 7박8일 동남아 순방 나서

꽉 짜여진 스케줄, '바쁘다 바뻐!'

이서형 | 기사입력 2017/11/08 [18:41]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떠나자 7박8일 동남아 순방 나서

꽉 짜여진 스케줄, '바쁘다 바뻐!'

이서형 | 입력 : 2017/11/08 [18:41]
<사진/청와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방한을 마치고 중국으로 떠난 8, 문재인 대통령은 동남아 첫 순방지인 인도네시아로 떠났다.

이날 오후, 성남 서울비행장에서 문 대통령은 김정숙 여사와 함께 78일 일정의 동남아시아 순방에 나섰다.


문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도착해 오는 10일까지 국빈 방문 일정을 소화하며 동남아 순방을 본격 시작한다.

문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방문 첫 일정으로 동포들과 만찬 간담회를 갖고 9, 오전에는 인도네시아 칼리바타 영웅묘지에 헌화할 계획이며 양국 주요 경제 인사들이 참석하는 한-인도네시아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 및 포럼에도 참석한다.

이어 문 대통령은 자카르타에서 60km 떨어져 있는 인도네시아 보고르 대통령궁에서 공식 환영식을 시작으로 조코 위도도 대통령과 실외베란다에서 단독 정상회담을 갖는다.

이날 확대 정상회담에서는 양국관계 발전 방향, 방산.인프라.경제.통상 및 실질 협력 증진,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 아세안(ASEAN) 등 지역.국제 무대에서의 협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을 마무리하자마자 문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국빈 방문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아세안+3 정상회의 참석 등 78일간의 숨 가쁜 동남아시아 순방을 시작한 것이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