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진보단체, 국회 앞에서 트럼프 반대 집회 열어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7월19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9-07-19 02:04:30
뉴스홈 > 뉴스 > 사회
2017년11월09일 04시38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진보단체, 국회 앞에서 트럼프 반대 집회 열어
'NO트럼프 공동행동', '전쟁 발언 일삼는 트럼프 반대'

8
일 오전, 220여개 진보단체들로 구성된 'NO트럼프 공동행동'(공동행동)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앞에서 반대집회를 개최했다.

공동행동은 "트럼프의 위험한 말들이 국회에서 재생 반복되는 것에 우리는 강력한 분노를 표할 수밖에 없다"고 반감을 드러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손님 맞는 한국 풍습을 말했는데 무기를 휘두르며 오는 사람을 어찌 따뜻하게 맞이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이들은 전날 진행된 정상회담에 대해서도 "전 세계 모든 나라들이 북한과 교역, 사업을 모두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하기까지 했다""군사적 긴장을 높이는 모든 수단을 강구하겠다는 발표에 아연실색할 뿐"이라고 비판했다.

집회 참석자들은 '트럼프, 우린 널 환영하지 않는다' 등의 손 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쳤다. 트럼프 대통령이 연설을 위해 국회에 들어갔다는 소식을 듣자 국회를 향해 "노 트럼프, 노 워(No Trump, No War)", "국회연설 웬 말이냐, 트럼프는 물러나라"고 외치기도 했다.

일부 참가자들은 연설이 진행되는 시간 동안 국회를 향해 큰 절을 하며 국회 연설 반대의 뜻을 표현하기도 했다.

한편, 집회를 이어가는 와중에 보수단체인 '대한애국당' 소속 일부 회원들이 시비를 걸면서 충돌이 빚어지기도 했다. 양측은 멱살잡이를 하고 주먹질을 하는 모습도 보였는데, 다행히 경찰이 조기에 양측을 분리하면서 불상사는 발생하지 않았다.

양쪽 주최 측은 방송을 통해 "충돌하지 말라. 서로의 집회를 인정하자"며 자제시키기도 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신대식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회섹션 목록으로
[사회]촛불시민, 세계적...
[사회]자유한국당 정당해...
[사회]'가자! 통일로!', ...
[사회]보수 극우논객 변...
[사회]배우 오인혜, 홍제...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중소상인자영업자, 홍종학 중기부 장관 후보자 조속한 임명 촉구 (2017-11-10 18:42:25)
이전기사 : 보수단체, 국회 앞에서도 트럼프 방한 찬성 집회 열어 (2017-11-09 04:30:51)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