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청와대 등 유관기관 예산안 의결:엔티엠뉴스
로고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청와대 등 유관기관 예산안 의결

전병헌 정무수석, 운영위 참석한 뒤 취재진에 롯데홈쇼핑 사건 무관 강조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1/14 [23:19]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 청와대 등 유관기관 예산안 의결

전병헌 정무수석, 운영위 참석한 뒤 취재진에 롯데홈쇼핑 사건 무관 강조

신대식 | 입력 : 2017/11/14 [23:19]

14
, 국회 운영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청와대를 비롯해 소관 기관의 내년도 예산안을 의결했다.

운영위는 내년도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 예산안의 경우 정부안보다 72100만 원 늘어난 9057700만 원으로 증액해 의결했다.


운영위는 청와대 예산안에 특수활동비 집행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 마련과 대통령 전용기 구매 여부 검토 후 국회에 결과 제출할 것과 청와대 등 주요 국가기관의 전자기파(EMP) 공격 방어 대책 마련 등의 부대 의견도 달았다.

국회사무처와 국회도서관 등을 비롯한 국회의 내년도 예산안은 정부 안보다 939800만 원 늘어난 60784300만 원으로 증액해 의결했다.

한편, 이날 운영위에 출석한 전병헌 정무수석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롯데 홈쇼핑 문제와 관련해 취재진들에게 전직 두 비서들의 일탈에 대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다시 한 번 분명하게 강조하지만 저와는 무관한 일이라며 검찰에서 공정하게 수사를 한다면 다 밝혀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의 출석 요청이 있으면 응할 계획이냐는 질문에 어제 검찰에서 소환 계획이 없다고 발표를 했다언론에서 너무 지나치게 앞서나가는 보도를 자제해줬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