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안철수 대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비판 입장에는 변함없어':엔티엠뉴스
로고

안철수 대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비판 입장에는 변함없어'

'국민들이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훈련을 정기적으로 할 필요가 있어'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1/17 [03:03]

안철수 대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비판 입장에는 변함없어'

'국민들이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훈련을 정기적으로 할 필요가 있어'

신대식 | 입력 : 2017/11/17 [03:03]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6, 포항 지진 현장을 찾아 "우리들 입장은 변함없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반대되는 목소리를 냈다.

이날 오전, 안 대표는 포항 흥해읍 주민긴급대피소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한 자리에서 취재진이 '지진 이후 탈원전을 지지하는 목소리가 나온다'고 질문하자 "우리는 전반적인, 보다 정교한 의사결정과정이 필요하고, 제대로 된 실행계획이 필요하다는 말씀을 계속 드려왔다"며 이같이 답했다.


안 대표는 포항 지진에 대해 "우선 전반적으로 내진 진단이 필요하다. 기존 건물과 공단들, 원전들 모두 다 제대로 지진에 대해 대처할 수 있도록 내진설계가 돼 있는지 점검하고 보강해야된다""두 번째로, 이제 국민들이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훈련을 정기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흥해체육관을 방문하다가 마주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보고를 들으니 국회에 돌아가 당장 해야 될 일이 많더라. 바로 협조해서 같이 대책을 세워나가도록 하자"고 말하자 "같이 협조해서 빨리 해결하자"고 화답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