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전쟁 반대하는 어린이.장애인 등 국회에서 전쟁 반대 기자회견:엔티엠뉴스
로고

전쟁 반대하는 어린이.장애인 등 국회에서 전쟁 반대 기자회견

'전쟁으로부터 구해주세요!'

신대식 | 기사입력 2017/11/24 [23:32]

전쟁 반대하는 어린이.장애인 등 국회에서 전쟁 반대 기자회견

'전쟁으로부터 구해주세요!'

신대식 | 입력 : 2017/11/24 [23:32]

24
,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과 평화를 사랑하고 전쟁을 반대하는 어린이.장애인.청소년.자연생태계 일동이 국회 정론관에서 전쟁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이들은 한반도 땅에서 전쟁의 위협과 공포는 한시도 떠난 적이 없었으며, 지금 바람 앞에 등불처럼 전쟁의 공포에서 매우 심각한 위기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1905729, .일이 맺은 '가쓰라 태프트밀약'으로 인해 한반도는 40여년간 일본에 의해 강점되었으며 연이어 2차 대전 이후 한반도는 남북으로 분단시키고 동족상잔의 한국전쟁까지 겪게 한 역사를 돌아본다면 더 이상 자국의 이익만을 위해 세계평화를 위협하고 한반도를 전쟁의 위기로 몰아가는 자국의 이익만을 위해 세계평화를 위협하고 한반도를 전쟁의 위기로 몰아가는 비극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 핵보유가 기정사실화 된 상황에서 평화를 위한 대화만이 한반도를 전쟁의 위협과 공포로부터 벗어나는 유일한 길이지만 남북관계가 악화된 데는 한반도 비핵화를 약속하고도 핵무기를 개발하는 등 북한의 책임도 크다는 것도 사실화 했다.

하지만 이들은 북한을 벼랑으로 밀어붙이는 것은 위험하기 짝이 없는 일임도 함께 밝혔다.

한반도를 자국의 이익으로 바라보는 주변국이 아닌 실질적 이해당사자인 남북의 대화만이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가져오며 우리의 목숨을 지켜낼 수 있다는 것이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