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양승조 의원, 민주당 의원 가운데 처음으로 충남지사 도전 선언:엔티엠뉴스
로고

양승조 의원, 민주당 의원 가운데 처음으로 충남지사 도전 선언

윤원태 | 기사입력 2018/01/05 [13:50]

양승조 의원, 민주당 의원 가운데 처음으로 충남지사 도전 선언

윤원태 | 입력 : 2018/01/05 [13:50]
<사진/인터넷언론인연대 합동취재팀>

4
,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국회의원(59.천안병)은 충남도청 어린이집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3선 불출마 의사를 밝힌 가운데 민주당에서 공식적으로 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것은 양 의원이 처음이다.

민주당에서는 양 의원 외에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 복기왕 아산시장, 자유한국당에서는 이명수, 홍문표 의원 등이 출마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양 의원은 출마 선언문에서 충남은 태어나고 자란 곳이자 변호사 활동을 시작한 곳이다. 충남도민이 저를 4선 국회의원, 당 대표 비서실장, 당 최고위원, 당 사무총장,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으로 만들어주고 키워주셨다충남도지사로서 안 지사의 성공적인 도정을 계승 발전시키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함께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세종시 수정안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를 무산시키려 할 때 삭발과 22일간 단식투쟁으로 행복도시를 지켜냈다아이 키우기 좋고 노인이 행복하며 사회 양극화가 해소되고 기업하기 좋은, 그리고 4차산업의 전진기지로 발전하고 환황해권 시대를 열 충남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