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KT민주화연대, 황창규 회장 불법정치자금 기부 규탄 기자회견:엔티엠뉴스
로고

KT민주화연대, 황창규 회장 불법정치자금 기부 규탄 기자회견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1/08 [20:32]

KT민주화연대, 황창규 회장 불법정치자금 기부 규탄 기자회견

신대식 | 입력 : 2018/01/08 [20:32]

8
일 오후, 민중당 김종훈 상임대표를 비롯한 KT민주화연대, 참여연대 등 시민노동단체들이 국회 정론관에서 'KT 황창규 회장 불법정치자금 기부 규탄 및 엄정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황 회장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주요 부역자이면서도 그 동안 피해자 코스프레로 회장직 자리를 보전하며 버티고 있는 KT 황창규 회장이 개인으로서나 회사 조직적으로나 각종 권력형 비리에 추가로 관련된 사실이 점점 더 많이 확인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촛불혁명을 통해 온 국민이 우리 사회의 적폐를 하나씩 청산해 나아가는 이 때, 국민기업 KT에서 점점 더 쌓여만 가는 적폐를 더 이상 방치해서는 안된다"며 국민기업 KT를 권력형 비리로 내모는 황창규 회장의 즉각 퇴진과 검경 수사당국의 KT에 대한 엄정 수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경찰에 이관된 내용은 KT cft 관리자가 경기11팀 성향분석>이란 사찰 문건을 작성하며 소속 직원의 노조 가입 여부 등 민감 정보까지 수집해 정리하고, 동의 받지 않았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면서 "이는 2012년에 폭로된 본사 차원에서 작성된 업무부진자 명단과 유사하며, 당시 업무부진자 명단 속의 직원들에 대해 퇴출 프로그램이 실행됐다는 전직 관리자의 양심선언 등을 감안하면 kt의 노동 감시를 비롯한 노동인권침해가 현재도 조직적으로 실행되는 것으로 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최근에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cft 사무실 주변에 설치되었던 cctv가 화재·도난 예방이 아닌 용도로 설치되었는지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경찰에 수사 요청을 했면서 "당시 설치된 구조 등을 본다면 cctv 역시 사찰 문서와 같이 노동자들을 감시·통제하기 위한 목적이 분명하다""이러한 노동감시는 한 관리자의 비위에 의해 이뤄진 것이 아니라 KT 전체에 만연해있던 노동인권탄압 과정에서 조직적으로 자행된 범죄이며, 그 주범은 황창규 회장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최근 정황과 감시 피해사례들만 검토해도 KT의 노동 감시를 비롯한 노동인권침해 문제가 개별적 관계에 의해 발생한 것이 아님을 알 수 있고, 이런 점에서 황창규 회장에 대한 수사 없이 검찰로 넘긴 경찰의 조사 결과를 결코 수긍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사찰 문건이 누구의 지시에 의해 어떤 목적으로 됐는지 수사가 되지 않은 점에 대해 경찰은 규탄 받아야 하고, 지금이라도 검찰은 추가적인 수사를 통해 황창규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의 개입도 밝혀내야 한다"면서 "kt 노동자들이 감시로 인한 피해와 고통을 더 이상 받지 않도록 검찰과 경찰은 엄중하게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기자화견을 공동주최한 KT민주화연대에는 정의당, 민중당, 노동당을 비롯해 20여개 노조 및 시민사회단체들이 참여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