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문재인 대통령, '인천공항 제2터미널, 세계 최고의 스마트공항'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8년12월14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12-13 04:58:22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2018년01월12일 21시12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재인 대통령, '인천공항 제2터미널, 세계 최고의 스마트공항'
'세계 최고의 스마트공항으로 세계 공항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길 기대'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개장식에 참석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은 세계 최고의 스마트공항"이라고 높이 평가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제2터미널 개장식에 참석해 축사를 통해 "세계 최고의 스마트공항으로 세계 공항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길 기대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개방통상국가를 지향하는 우리에게 물류 허브는 국가적인 과제"라며 "이제 외국인 관광객 2천명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 국민소득 3만불 시대, 우리 국민의 해외여행도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인천공항은 동북아를 넘어 세계적인 허브공항으로 거듭나야 한다"면서 "정부는 인천공항이 2023년까지 연간 1억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시설 확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항공화물 경쟁력 강화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양적 성장과 함께 고부가가치 물류에 초점을 맞춰 경쟁력을 높이고, 물류허브 역할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한 걸음 더 나아가 인천공항이 가지고 있는 세계 최고수준의 공항 운영서비스로 세계 시장에 진출할 것을 제안한다"면서 "인천공항이 공항운영시스템이라는 새로운 수출 분야를 개척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인천공항 노사가 지난해 연말 1만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데 합의한 것과 관련 "서로가 조금씩 양보해 만들어낸 소중한 결정"이라면서 "공공기관 일자리 개선의 모범사례를 보여준다는 각오로 노사가 힘을 모아 차질 없이 이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관련해선 "빈틈없는 준비를 당부한다"며 동식물검역 강화, 테러방지.안전대책 점검, 친절한 손님맞이 등을 각별히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피겨여왕 김연아, 한류스타 송중기와 함께 제2터미널의 다양한 시스템을 체험한 뒤 "모든 시스템에 인공지능과 자동화의 첨단기술이 적용됐다"며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스마트 공항'이 구현됐다"고 평가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서형 (news112@ntmnews.co.kr)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청와대섹션 목록으로
[청와대]로마 교황청 문 대...
[청와대]<포토>서울광장에...
[청와대]<포토>문재인 대통...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20...
[청와대]임종석 비서실장,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김정숙 여사, 평창패럴림픽 아이스하키 입장권 구매 (2018-01-19 00:34:47)
이전기사 : 문재인 대통령, 피겨여왕 김연아.한류스타 송중기와 조우 (2018-01-12 20:57:47)
<경향신문>머...
<경향신문>머나먼...
<경향신문>김성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