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밀양 화재현장 찾아 소방관.유가족 위로: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밀양 화재현장 찾아 소방관.유가족 위로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1/28 [00:35]

문재인 대통령, 밀양 화재현장 찾아 소방관.유가족 위로

신대식 | 입력 : 2018/01/28 [00:35]
<사진/인터넷언론인연대 합동취재팀>

문재인 대통령은 27, 37명의 사망자를 낸 경남 밀양 세종병원 화재 현장을 방문해 피해자와 유가족을 위로했다.

이날 청와대는 문 대통령이 오전 11, 밀양 합동분향소에서 조문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전 1140분께, 화재현장을 방문해 밀양소방서장과 밀양시장으로부터 수습 상황과 사후조치 등을 보고 받았다.

청와대는 전날 사고 직후부터 문 대통령의 현장 방문 여부를 검토했는데, 이는 청와대가 국가 재낸 컨트롤타워라는 인식에 따른 것이다.

청와대는 지난 달에도 충북 제천 화재 참사에 이어 한 달여 만에 대형 안전사고가 발생했고, 문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국민안전을 강조한 만큼 계속된 안전사고의 발생에 긴장해 하는 분위기다.

문 대통령은 전날 청와대 긴급 수석.보좌관회의에서도 범정부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지원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현장에 급파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상황보고를 듣고 보건복지부 중심으로 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하고 행안부는 사고수습지원본부를 구성하라다른 정부 부처의 지원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요청하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