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문재인 대통령 내외, 평창 외신기자.자원봉사자 격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6월20일thu
기사최종편집일: 2019-06-18 19:05:44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
2018년02월19일 22시43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문재인 대통령 내외, 평창 외신기자.자원봉사자 격려
문 대통령, '평창 올림픽, 자원봉사자가 가장 중요'
<사진/청와대>


지난 17,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평창동계올림픽 빙상 경기장인 강릉 아이스아레나를 방문해 구내식당에서 자원봉사자 및 평창올림픽 관계자 300여 명과 저녁 식사를 함께 하고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문 대통령 내외는 도종환 문화체육부 장관과 함께 자원봉사자들과 어울려 줄을 서서 식판에 쌀밥과 김치, 불고기, 냉채, 미역국 등을 담고 중앙에 마련된 식탁에 앉아 자원봉사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식사했다.

문 대통령은 식사 전 인사말을 통해 "외신에서 평창의 추위를 자원봉사자들이 녹이고 있다고 보도하는 것을 들었다.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얼굴이 돼 주셨다""스켈레톤을 비롯해 쇼트트랙에서도 메달을 많이 딸 것으로 생각하지만,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자원봉사자들"이라고 말했다.

이어 "날씨는 춥고 숙소는 멀고, 출퇴근 시간이 오래 걸려서 더 고생을 많이 하지 않았나 싶다""한때는 식사가 부실하다고 해서 대통령으로서 가슴 아팠는데 오늘 나오는 것을 보니 괜찮아 보인다"고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평창올림픽이 세계적으로 성공적인 올림픽으로 치러지고 있고, 우리가 목표로 삼았던 문화올림픽, 그리고 평화올림픽으로 치러지고 있다""오늘 이런 여러분의 경험이 살아가면서 두고두고 밑거름이 되게끔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여러분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이지요? 식사 맛있게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고 인사말을 마무리했고, 자원봉사자들은 문 대통령의 이름을 연호했다.

식사를 마친 문 대통령은 식당을 나오다 군 장병 10여 명과 마주치자 "자 같이 사진 한 장 찍읍시다"라고 제안해 군 장병들은 문 대통령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 메인 프레스센터(MPC)를 방문해 내외신 취재진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MPC에 도착해 올림픽 주관통신사인 연합뉴스 취재단을 시작으로 내외신 기자들과 악수하고 인사를 나눴는데, 한 러시아 방송사 기자가 올림픽 홍보물에 사인해 달라고 요청하자, 웃음을 보이며 흔쾌히 응했다.

또 올림픽 전문 방송사인 OBS(Olympic Broadcasting Services) 기자가 소감을 묻자, "설 명절 기간인데 집을 떠나와서 평창올림픽을 열심히 취재하고 세계에 알려주셔서 감사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문 대통령은 "평창올림픽이 한창 진행 중이지만 대단히 성공적인 올림픽으로 치러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어 만족스럽게 생각한다""우리가 평창동계올림픽과 함께 이루려고 했던 여러 가지 목표들이 다 잘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회 운영이 수준 높게 이뤄지고 있고, 빙질이 좋아 기록이 풍성하고 여러 가지 감동적인 스토리가 많이 나오고 있다""기록과 감동이라는 면에서 본다면 역대 최고의 올림픽이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올림픽은 ICT 올림픽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개막식에서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대단히 수준 높은 ICT(정보통신) 기술과 한국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를 시도하고 있는 5세대 이동통신 기술, 수준 높은 드론 기술까지 선보이면서 평창올림픽을 통해 한국이 ICT 강국임을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또 하나의 목표는 문화올림픽"이라며 "개막식에서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화가 결합한 아주 수준 높은 문화를 보여주는 데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대회 기간 각종 전시와 축제 등을 통해 한류 문화를 보여주고 있다. 여러분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겨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서형 (news112@ntmnews.co.kr)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청와대섹션 목록으로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러...
[청와대]청와대, 김정은 위...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
[청와대]문재인 대통령, 이...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평창>문재인 대통령 내외, 쇼트트랙 경기보며 환호.안타까움 보여 (2018-02-19 23:24:03)
이전기사 : 문재인 대통령 내외, 김여정 특사 일행과 북한예술단 공연 관람 (2018-02-12 01:28:18)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경향신문>머나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