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세균 의장, 제7회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엔티엠뉴스
로고

정세균 의장, 제7회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2/22 [23:08]

정세균 의장, 제7회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

신대식 | 입력 : 2018/02/22 [23:08]
<사진/국회의장실>

22, 정세균 국회의장은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7회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에 참석해 시상했다.

정 의장은 지난 1년 동안 바른 언어로 우리 국회를 빛내주신 수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 뒤,”경청과 공감을 바탕으로 새로운 정치문화를 만드는 일은 우리 정치권이 함께 노력해야 할 오랜 숙제라고 말했다.

이어 일방적인 주장은 정치문화 발전을 가로막는 걸림돌이라는 점에서 바른 말은 절대적이라면서, “우리 정치가 국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지름길은 바른 언어를 통해 상대와 함께 할 때라고 말한 뒤, ”경청과 공감, 배려를 바탕에 둔 품위 있고 절제된 말이 오갈 때 우리 정치문화도 달라지고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국회 일치를위한정치포럼과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가 주최하였으며, 대상인 박찬대 의원을 포함해 으뜸언어상, 모범언어상, 품격언어상, 바른언어상, 특별품위상 5개 분야에서 총 22명의 국회의원이 수상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