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결국 검찰 포토라인에 서게 된 이명박 전 대통령:엔티엠뉴스
로고

결국 검찰 포토라인에 서게 된 이명박 전 대통령

혐의가 18가지나 되고, 측근 대부분도 구속돼 있어 구속영장 청구될 가능성 높아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3/14 [23:33]

결국 검찰 포토라인에 서게 된 이명박 전 대통령

혐의가 18가지나 되고, 측근 대부분도 구속돼 있어 구속영장 청구될 가능성 높아

신대식 | 입력 : 2018/03/14 [23:33]
<사진/공동취재단>

14
일 오전 928분께, 이명박(77) 전 대통령이 뇌물 등 18가지 혐의로 검찰에 출석해 포토라인에 섰다.

이날 이 전 대통령은 검찰 포토라인에 서서 민생경제가 어렵고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환경이 매우 엄중할 때 저와 관련된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를 믿고 지지해 주신 많은 분들과 이와 관련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미안하다는 말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전 대통령은 전직 대통령으로서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지만 말을 아껴야 한다고 스스로 다짐하고 있다. 다만 바라건데 역사에서 이번일로 마지막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노태우.노무현.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헌정 사상 네 번째로 퇴임 후 검찰 포토라인에 서는 전직 대통령이 됐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의 측근 대부분이 구속됐고, 뇌물 등 18가지의 혐의가 위중하다고 판단, 조사를 마친 뒤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사제휴:인뉴스TV-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