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UAE 왕세제와 정상회담 이어 공식 오찬 참석: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UAE 왕세제와 정상회담 이어 공식 오찬 참석

바라카 원자력발전소 1호기 건설 완료 기념행사 참석해 원전근로자들 격려

이서형 | 기사입력 2018/03/26 [21:09]

문재인 대통령, UAE 왕세제와 정상회담 이어 공식 오찬 참석

바라카 원자력발전소 1호기 건설 완료 기념행사 참석해 원전근로자들 격려

이서형 | 입력 : 2018/03/26 [21:09]
<사진/청와대>

지난 24, 문재인 대통령은 베트남을 국빈방문을 마치고 두 번째 방문국인 아랍에미리트(UAE) 수도 아부다비에 도착 34일 일정에 들어갔다.

문 대통령이 중동국가를 방문한 것은 취임 후 이번이 처음이고, 오는 2020년 두바이 엑스포가 되는 해에 한국과 UAE는 수교 40주년을 맞게 된다.

이날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첫 일정으로 그랜드 모스크를 방문, 셰이크 자이드 빈 술탄 알 나흐얀 UAE 초대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25, 문 대통령은 UAE 방문 이틀째에 모하메드 알 나흐얀 왕세제와 확대.단독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관계를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서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격상시키는 한편, 양국 간 MOU도 체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모하메드 왕세제가 주최하는 공식 오찬에 참석했는데, 이날 공식 오찬에는 우리 기업 경영진 15명 가량도 동석했다.

문 대통령은 정상회담 끝난 뒤 아부다비 시내 호털에서 현지 동포들을 초청, 만찬을 겸한 간담회도 개최했다.

UAE는 중동 내에서 우리나라와 거래규모가 가장 큰 제1 교역국이자 최대 방산수입국으로 이번 방문은 중동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6, 문 대통령은 모하메드 왕세제와 함께 우리 기업이 UAE 현지에 건설 중인 바라카 원자력발전소 1호기 건설 완료 기념행사에 참석해 원전 건설 현장을 점검하고 양국의 원전 근로자를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UAE 방문 마지막 날인 27일에는 UAE 군의 교육훈련 지원, 연합훈련, 유사시 UAE내 우리 국민 보호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UAE에 파견된 아크 부대를 격려 방문하는 데 이어 UAE의 토후국인 두바이를 방문해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UAE 총리 겸 두바이 통치자를 면담할 예정이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