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최재성 전 의원, 서울 송파을 보궐선거 출마 선언:엔티엠뉴스
로고

최재성 전 의원, 서울 송파을 보궐선거 출마 선언

최 전 의원, '송파을을 국민통합의 1번지로 만들겠다'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3/29 [23:19]

최재성 전 의원, 서울 송파을 보궐선거 출마 선언

최 전 의원, '송파을을 국민통합의 1번지로 만들겠다'

신대식 | 입력 : 2018/03/29 [23:19]

29
, 더불어민주당 최재성 전 의원이 서울 송파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최 전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이 국민들께는 손발이, 자랑스러운 당원들께는 심장이 되겠다송파을을 국민통합의 1번지로 만들겠다고 출마를 선언했다.

최 전 의원은 지난 20151217일 분열된 민주당의 총선 승리와 문재인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면서 “2018년 오늘 다시 문재인 대통령이 열고 있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헌신하고 최재성의 신념인 정치혁신의 길을 열기 위해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를 선언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출마까지 고뇌의 시간이 필요했다그러나 송파을 재선거가 갖는 중대함이 이 자리로 소환해냈다고 밝혔다.

최 전 의원은 문재인 정부 집권 2년 차에 실시되는 송파을 재선거는 단순히 지역구 국회의원 한 명을 충원하는 선거가 아니다라며 촛불 시민 혁명이 창출해낸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바로미터로서 정권 탄생에 함께 한 사람으로서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뒷받침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갖게 된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재성에게 국회 복귀 명령을 내려주십시오라며 지금까지 선공후사의 정치를 해왔다고 감히 자부하기에 그 정신으로 문재인 정부 성공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이 끝나고 취재진과 만난 최 전 의원은 송파을 지역위원장인 송기호 변호사와의 경선 대결 여부에 대해 시기적으로 중요성이 조금 덜한 선거였다면 굳이 출마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기꺼이 경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최 전의원은 지역구를 바꾸는 것과 관련해 남양주라는 민주당이 어려운 곳에서 12년 동안 의원을 했다이전 10년은 정권교체 위한 10년이었고, 향후 10년은 정권 재창출을 위해 송파구민과 당원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권 교체보다 문재인 정부가 성공하고 정권을 재창출해서 새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긴 여정이 훨씬 힘든 일이라며 앞으로 어떤 일이 요청되거나 필요하다면 마다하지 않고 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