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추미애 대표, '(세월호 참사)여전히 부끄럽고 무거운 책임감 느껴':엔티엠뉴스
로고

추미애 대표, '(세월호 참사)여전히 부끄럽고 무거운 책임감 느껴'

4.16 세월호 4주기 맞아 지도부, 안산 정부합동 영결.추도식 참석

이서형 | 기사입력 2018/04/17 [00:22]

추미애 대표, '(세월호 참사)여전히 부끄럽고 무거운 책임감 느껴'

4.16 세월호 4주기 맞아 지도부, 안산 정부합동 영결.추도식 참석

이서형 | 입력 : 2018/04/17 [00:22]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은 16일 오전,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우원식 원내대표 등은 성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앞서 희생자들에 대한 추모 묵념을 했다.

이날 추 대표는 세월호 참사 이후 네 번째 봄을 맞이한다. 빛 바랜 리본과 마르지 않은 눈물이 아직 눈앞에 선하고 팽목항의 무심한 푸른 바다가 야속하기만 하다아직 밝혀지지 않은 세월호의 진실 앞에서 우린 여전히 부끄럽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더불어민주당은 새로 출범한 제2기 세월호진상규명위원회가 철저한 진상규명을 할 수 있도록 있는 힘을 다해 지원하겠다. 세월호는 우리에게 생명의 존엄과 국가의 책무를 알려주었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세월호가 바로 세워지는 대로 5명의 미수습자에 대한 수습 활동도 재개해 마지막까지 남은 가족의 아픔을 보듬어야 한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세월호를 영원히 잊지 않고 기억하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해 실천하고 행동해 나가겠다. 이는 국민의 기본권으로서 헌법이 보장하는 생명권으로 되살아날 것이다고 전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