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바른미래당, '판문점 선언' 긍정평가 하지만 실행의 중요성도 강조:엔티엠뉴스
로고

바른미래당, '판문점 선언' 긍정평가 하지만 실행의 중요성도 강조

'완전한 비핵화가 명문화된 것에 의미가 있어'

윤원태 | 기사입력 2018/04/28 [01:23]

바른미래당, '판문점 선언' 긍정평가 하지만 실행의 중요성도 강조

'완전한 비핵화가 명문화된 것에 의미가 있어'

윤원태 | 입력 : 2018/04/28 [01:23]

27
, 바른미래당은 남북정상회담 판문점 선언"완전한 비핵화가 명문화된 것에 의미가 있다"그동안 중단되었던 다양한 교류 활성화와 상호 불가침 합의, 이산가족 상봉 등을 통해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하겠다는 이번 남북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긍정 평가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특히 한반도 평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인 비핵화와 관련해서는 완전한 비핵화가 명문화된 것에 의미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바른미래당은 긍정평가하면서도 실행의 중요성도 잃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하지만 이번에 합의된 내용 상당 부분이 과거에도 합의되었던 사항임을 고려하면 이제부터 중요한 것은 실질적 이행이라며 이제부터 완전한 비핵화를 진전시키는 구체적 실행방안 합의가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핵무기, 핵시설, 핵물질 처리방법에 대한 합의’ ‘핵무기, 핵시설, 핵물질의 신속한 처리시한에 대한 합의’ ‘국제기구 요구에 부합하는 사찰 방식과 검증절차에 대한 합의등을 나열했다.

김 대변인은 바른미래당은 이번 남북 합의가 북미회담을 통한 북한의 완전한 핵 폐기로 이어져 한반도 평화가 달성될 수 있도록 초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윤원태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