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포스코 바로세우기 시민연대', 최정우 후보 검찰 고발 방침:엔티엠뉴스
로고

'포스코 바로세우기 시민연대', 최정우 후보 검찰 고발 방침

이에 포스코 측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민형사상 조치 등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7/10 [22:32]

'포스코 바로세우기 시민연대', 최정우 후보 검찰 고발 방침

이에 포스코 측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민형사상 조치 등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

신대식 | 입력 : 2018/07/10 [22:32]


9
, '포스코 바로 세우기 시민연대'는 최정우 포스코 회장 후보를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혔다.

이날 국민재산되찾기운동본부.전국공공산업노조연맹.한국석유공사노조.바름정의경제연구소 등으로 구성된 포스코 바로세우기 시민연대는 국회 정론관에서 추혜선 정의당 의원과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혐의는 배임·횡령범죄 방조, 직무유기 등이다.

추 의원은 "최 후보가 감사실장으로 있던 2011년 포스코가 인수액 100억원 정도로 평가받던 에콰도르의 산토스를 250억원에, 영국의 페이퍼컴퍼니인 EPC550억원에 인수했다""최정우 후보가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있던 2016년에 산토스는 원래 주인에게 68억원에 매각하고 EPC0원에 조용히 매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명박 정권의 자원외교와 박근혜 정권의 국정농단으로 포스코가 몰락하는 동안 최정우 후보는 포스코 감사실장, 포스코 CFO에 해당하는 가치경영센터장 등 요직을 거쳤다""포스코의 부실기업 인수와 헐값 매각, 배임 의혹이 짙은 부적절한 투자, 각종 뇌물·횡령·분식회계 등 비리에 직간접적으로 개입돼 있을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밖에도 정동화 전 포스코건설 부회장의 베트남 비자금 44억원 조성 및 횡령 방조, 전정도 성진지오텍 사장 662억원 횡령의 방조, 2011년 포스코 호주 철광산 로이힐 투자의 방조 등을 이유로 최 후보를 고발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에 대해 포스코는 “9일 국회에서 포스코 회장 후보자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검찰에 고발한다고 기자회견을 한 당사자에 대해 민형사상 조치 등 모든 법적 조치를 강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포스코는 최정우 회장 후보자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검찰에 고발한다고 기자회견을 한 정민우 포스코바로세우기(포바세) 시민연대 대표에 대해 민형사상 조치 등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최 후보자가 전혀 관련 없는 시기에 발생한 일이며 업무관련성도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 후보자는 20082월부터 20102월까지 포스코건설에 근무해 2011년에 인수했던 산토스CMI, EPC에쿼티스 인수와 최 후보자의 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또 감사계획을 수립.시행하는 정도경영실장(감사실장)이 그룹 전체의 국내투자사업을 감독하고 포스코 가치경영센터장이 계열사 사옥을 매각하고 직원들의 정리해고까지 주도했다고 포바세 시민연대가 매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스코 해직자인 정 포바세 시민연대 대표 등이 허위사실로 공공연하게 국회에서 기자회견이라는 이름으로 국민들을 현혹시켰다"면서 "최 회장 후보는 물론 포스코 그룹 구성원 모두를 음해하고 모독해 강력한 법적조치로 발본 색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포스코는 "허위사실 유포자가 최 후보자를 조직적으로 위해하기 위해 관련자와 모의한 구체적이고 명백한 물적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허위사실 유포자가 검찰에 고발장을 제시하면, 무고죄로 맞고소할 것임을 분명히 한다"고 덧붙였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