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김병준 비대위원장, 한병도 정무수석 맞아 '이해 구하려 했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20년07월06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20-07-05 23:41:39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18년07월19일 23시5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병준 비대위원장, 한병도 정무수석 맞아 '이해 구하려 했다'
김 위원장의 전날 '국가주의' 발언에 한 수석은 '좀 맞지 않는 것(표현) 같다'

19
, 자유한국당 김병준 혁신비상대책위원장을 방문한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은 문재인 대통령이 보낸 취임 축하 난을 전달했다.

이날 한 수석을 맞이한 김 위원장은 제가 이 자리에 앉는 것에 대해 언제 한번 이해를 구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간접적으로나마 뜻을 전하게 돼 참 기쁘다고 말했다.

한 수석은 정책정당에 대한 갈망과 갈등이 많다고 평가한 뒤 여야가 논쟁과 다툼보다 건전하게 정책적으로 경쟁하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말했고, 이에 김 위원장은 야당도 표현하는 언어가 달라지고 정책적으로 경쟁해야 대한민국 미래를 위해 좋다고 답했다.

한편, 전날 김 위원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오는 9월 시행될 ..고 커피 판매 금지법’(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일부개정안)을 들어 문재인 정부 정책이 지나치게 시장에 개입한다는 취지로 비판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를 보면 국가주의적 방향이 곳곳에 들어가 있다지금도 연방제에 가까운 분권화를 이야기하는 이 정부조차도 그런 법이 통과돼 공표가 된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참여정부에서 제가 (청와대) 정책실장으로 있었는데, 당시라면 아마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하셨을 것이라고도 했다.

한 수석은 김 위원장과의 면담이 끝난 후 취재진들이 김 위원장의 국가주의적비판 발언에 대한 질문을 하자 현재 추진하는 정책에 국가주의적이란 단어는 좀 맞지 않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김 위원장이) 어떤 의미에서 말했는지 아직 파악 못했는데, 정책적 비판이라고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위원장이 국가주의적이란 비판을 하면서 예를 든 ..고 커피 판매 금지법에 대해 SNS상에서는 이미 미국 등 선진국에서 시행하고 있거나 시행할 예정인 나라도 있어 그것을 도입하려 한 것인데 김 위원장의 현실 정무 감각이 떨어진 것 아닌가라는 등의 비판적 글이 올라오고 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이규광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국회/정당]김성식 의원, '자...
[국회/정당]이해찬 대표, '한...
[국회/정당]심상정 대표, 황교...
[국회/정당]민주당 창당 64주...
[국회/정당]민주평화당, '한국...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정의당, 청와대의 기무사 문건 세부자료 공개에 '경악스럽다!' (2018-07-21 00:20:40)
이전기사 : 이정미 대표, 개와 고양이 모피 수입금지법 발의 (2018-07-19 23:31:08)
<경향신문>국...
<경향신문>국민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우빈, ‘휴머니멀’ 내레이...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