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엇갈린 길' 걸었던 황교안 전 총리, 고인 애도하며 조문:엔티엠뉴스
로고

'엇갈린 길' 걸었던 황교안 전 총리, 고인 애도하며 조문

고교 동창이기도 했던 황 전 총리와 故노회찬 의원의 지난 날 다시 화제

김현민 | 기사입력 2018/07/25 [01:50]

'엇갈린 길' 걸었던 황교안 전 총리, 고인 애도하며 조문

고교 동창이기도 했던 황 전 총리와 故노회찬 의원의 지난 날 다시 화제

김현민 | 입력 : 2018/07/25 [01:50]
<사진/공동취재단>

24일 오후,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 신촌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조문했다.

잘 알려진 것처럼 황 전 총리와 노 원내대표는 경기고등학교 72회 동기동창이다. 이날 빈소를 찾은 황 전 총리는 애석하기 짝이 없다. 일어나선 안 될 일이 일어났다며 애도했다.

기자들이 노 의원과의 과거 인연을 언급한 질문하자 안타깝다. 잘 모시기 바란다고 짧게 답했다. 이어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기무사 계엄 문건 속 비상계엄 선포문의 승인권자가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표기된 것과 관련해 황 전 총리는 지금은 그런 얘기 할 때가 아닌 것 같다. 실례하겠다고 말한 뒤 자리를 떴다.

한편, 노 의원과 황 전 총리,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이종걸 의원도 같은 동기이다.

이종걸, 노회찬은 고등학생 시절 교내에서 유신 반대 유인물을 뿌리기도 하고 전국민주청년학생총연맹(민청학련) 사건이 발생하자 수업 거부를 주도했지만 황교안은 학생회장을 지내는 등 다른 삶을 살아 왔다.

삼성 떡값 검사 폭로로 의원직을 상실한 노 의원이 안기부 X파일로 수사를 받던 당시 수사팀을 총괄 지휘한 사람이 당시 서울지검 2차장 검사였던 황 전 총리로 악연이 이어졌다.

탄핵 정국이던 지난 2016, 국회 본회의 긴급현안질의에서 노 의원은 대한민국의 실세 총리가 있었다면 최순실이다. 나머진 다 껍데기다. 알고 계시지 않나라고 묻자 황 전 총리는 그렇게 속단할 일 아니다. 국정 그렇게 돌아가지 않는다고 맞섰다.

그러자 노 의원은 속단이 아니라 뒤늦게 저도 깨달았다. 지단이다라고 예의 촌철살인을 보여 화제가 됐다.

<
김현민 기자/
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