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희상 의장, 전직 대통령들.임시정부.제헌의회 지도자 묘역 참배:엔티엠뉴스
로고

문희상 의장, 전직 대통령들.임시정부.제헌의회 지도자 묘역 참배

신대식 | 기사입력 2018/07/25 [22:48]

문희상 의장, 전직 대통령들.임시정부.제헌의회 지도자 묘역 참배

신대식 | 입력 : 2018/07/25 [22:48]

24
, 문희상 국회의장 등 제20대 국회 후반기 국회의장단이 전직 대통령들과 임시정부 및 제헌의회 지도자들의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참배일정은 올해 제헌국회 70주년을 기념하는 것은 물론, 20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과 임시의정원 100주년을 앞두고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민주주의의 초석을 다진 주역들을 돌아보면서 다시금 대한민국의 모태를 확인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이날 오전, 문 의장은 국립현충원을 찾아 이승만 전 대통령 묘소를 시작으로 김영삼 전 대통령, 박정희 전 대통령,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고 오후에는 서울 용산구 효창공원 독립운동가 묘소를 찾아 대한민국 임시정부 의정원 초대 의장을 지낸 이동녕 선생과 임시정부 주석을 지낸 백범 김구선생 묘역도 참배했다.

김영삼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할 때에는 김 전 대통령 비서로 정계에 입문해 5선 국회의원을 지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덕룡 수석부의장도 함께 했다.

김 수석부의장은 문 의장에게 오늘 모습같이 협치 정신을 살려 국회가 역사를 바로 세우고, 국민과 통합해서 국민들을 평안하게 해주시는 좋은 정치를 기대한다고 당부하면서 전직 대통령 네 분의 묘역을 참배하는 어려운 발걸음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에 문 국회의장은 최선을 다해 뜻을 받들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한편, 문 의장은 백범 김구선생 유족과 함께한 효창공원 묘소에서 정치에 입문해 김대중 전 대통령으로부터 배우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도 함께 했는데, 두 분의 모든 철학이 백범 김구 선생으로부터 비롯됐다고 소개했다.

국회의장단은 마지막으로 서울시 강북구 수유동으로 이동, 제헌의회 제2대 의장을 지낸 해공 신익희 선생의 묘역을 참배했다.

문 의장은 민주주의는 얼른 생각하면 모든 일이 치밀하지 못하고 대단히 둔하게 보일 때가 있지만, 가장 튼튼하고 옳은 길이다. 드문드문 더디어도 황소의 걸음이다라고 설파한 해공의 말씀을 인용하며, 의회주의 선각자로서의 해공의 정신을 강조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