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경수 지사, 특검의 영장 청구에 '대단히 유감스럽다':엔티엠뉴스
로고

김경수 지사, 특검의 영장 청구에 '대단히 유감스럽다'

'특검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거라는 기대가 무리였던 것 같다'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8/17 [00:53]

김경수 지사, 특검의 영장 청구에 '대단히 유감스럽다'

'특검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거라는 기대가 무리였던 것 같다'

이규광 | 입력 : 2018/08/17 [00:53]

16
,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전날 자신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한 허익범 특별검사팀에게 유감을 표했다.

이날 김 지사는 출근길에 "특검이 사건의 실체와 진실을 밝혀줄 것이라는 일말의 기대가 있었지만, 공정하고 합리적인 판단을 할 거라는 기대가 무리였던 것 같다""다시 한 번 대단히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까지 그랬고 앞으로도 그렇겠지만 우리 경남이 한가하지가 않다""어려운 경남 경제와 민생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정에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명희진 경남도 정무특보는 특검의 영장발부와 관련해 "특검이 원하는 방식으로 조사에 충실히 응했고 휴대폰도 제출한 상황인데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고 하는 건 부당하다"면서 "특검의 구속영장 청구는 너무나 정치적인 결정"이라고 특검을 강하게 비판했다.

한편, 특검은 지난 15일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혐의로 김 지사를 상대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특검은 김 지사가 지난 2016119일 드루킹이 운영하는 파주 느릅나무 출판사를 찾아 댓글조작 프로그램 '킹크랩' 시연을 본 뒤 사용을 승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