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민주평화당,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김영주 장관 물러나야':엔티엠뉴스
로고

민주평화당,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김영주 장관 물러나야'

정동영 대표, '개혁 포기하면 일자리 재앙.참사 더 큰 재앙과 참사로 이어질 수 있어'

김현민 | 기사입력 2018/08/20 [21:55]

민주평화당,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김영주 장관 물러나야'

정동영 대표, '개혁 포기하면 일자리 재앙.참사 더 큰 재앙과 참사로 이어질 수 있어'

김현민 | 입력 : 2018/08/20 [21:55]

20
, 민주평화당은 고용시장 동향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무리한 노동정책을 강요하고 있다며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경질을 촉구했다.

이날 정동영 대표는 최고위원회의에서 일자리 비상이다. 일자리 대란이다. 일자리 정부를 표방한 정부가 일자리 참사 앞에 허둥거리고 있다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 대표는 정부가 공공기관이 발주한 공사에서 정부가 정한 임금만 지급해도 건설 현장에 30만 개의 일자리가 좋은 일자리로 바뀐다할 수 있는 일부터 착수하길 바란다. 결국 개혁에 답이 있다. 개혁을 포기하면 일자리 재앙과 참사는 더 큰 재앙과 참사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개혁의 초심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거듭 촉구했다.

장병완 평화당 원내대표도 전 세계 호황국면에서 우리나라만 유독 어려움을 겪고 있다문재인 정부 경제 위기가 현실화됐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정부의 경제정책 문제점을 지적하는 건 야당으로서 정부 정책을 비판하는 게 아닌 잘못된 정책으로 고통받는 국민을 위한 것"이라며 "더 늦기 전에 경제정책의 발상 전환이 시급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인적 쇄신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장 원내대표는 "청와대 정책실장은 독불장군이 아닌 오케스트라 지휘자 형으로 바뀌어야 하고 고용을 외면하고 노동개혁 대변인 역할만 하는 고용노동부 장관을 경질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현민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