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해찬 신임 대표, 현충원 찾아 박정희.이승만 묘역도 참배:엔티엠뉴스
로고

이해찬 신임 대표, 현충원 찾아 박정희.이승만 묘역도 참배

이 대표, '분단시대를 마감하고 평화와 공존의 시대로 가는 길목 차원에서 참배한 것'

이규광 | 기사입력 2018/08/27 [22:30]

이해찬 신임 대표, 현충원 찾아 박정희.이승만 묘역도 참배

이 대표, '분단시대를 마감하고 평화와 공존의 시대로 가는 길목 차원에서 참배한 것'

이규광 | 입력 : 2018/08/27 [22:30]

새로 여당의 수장에 오른 이해찬 신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7, 처음으로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며 보수야당과 협치할 것임을 내비쳤다.

이날 오전, 이 대표는 박주민.박광온.설훈.김해영.남인순 최고위원과 함께 서울 국립현충원을 찾았다.

이 대표 일행은 쏟아지는 장대비를 맞으며 김대중.김영삼.박정희.이승만 전 대통령 순으로 묘역을 찾았다.

이 대표는 참배가 끝난 뒤 그동안 분단 70년을 살아 왔는데 이제 분단시대를 마감하고 평화와 공존의 시대로 가는 길목에 있다그런 차원에서 두 분에게도 예를 표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2015, 문재인 대통령이 민주당 대표로서 처음으로 박.이 두 대통령 묘역을 찾은 적은 있었으나 재야 운동권 1세대에 강성으로 분류되고 대권 도전 계획이 없는 이 대표는 참배하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왔다.

그러나 이 대표는 야당과 최고 수준의 협치를 약속한 만큼 전직 대통령 묘소를 두루 참배했다.

<이규광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