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유은혜 신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임명: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유은혜 신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임명

'국회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되어 임명장 줄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유감'

이서형 | 기사입력 2018/10/03 [00:29]

문재인 대통령, 유은혜 신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임명

'국회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되어 임명장 줄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유감'

이서형 | 입력 : 2018/10/03 [00:29]
<사진/청와대>

2
일 오후,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유은혜 교육부장관겸 사회부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유 신임 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면서 국회에서 인사청문 결과 보고서가 좀 채택된 가운데 이렇게 임명장을 줄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러지 못해 유감스럽기도 하고 또 안타깝다유 장관님이 그동안 의정활동 기간 내내 교문위 활동을 하셨고 또 간사로도 활동을 하셨기 때문에 교육부장관으로서나 사회부총리로나 아주 적임이라고 생각을 한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전문가들의 견해와 학부모들과 학생들이 현장에서 생각해서 눈높이를 잘 조화시키는 것이 교육 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라면서 유아 교육 단계부터 초등교육 때까지 완전국가책임제, 국공립유치원 확충, 초등학교 온종일 돌봄 실현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고교 무상 교육 도입을 아주 중요한 과제로 꼽으며 공약인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도 차질 없이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임명에 앞서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지난달 19일에 끝났다. 청와대는 인사청문 보고서 재송부 기일을 어제까지로 지정해 국회에 인사청문 보고서 채택을 요청했으나 국회에서 회신을 받지 못했다유은혜 장관은 인사청문회에 성실히 임했다. 사과할 것은 사과하고 해명할 것은 해명했다고 판단된다. 교육제도 혁신과 수능 등 산적한 교육 현안을 관리하기 위해 더 이상 임명을 미룰 수 없는 상황이다.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교육부 장관을 임명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유은혜 장관은 인사청문회에서 늘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교육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토론하여 바람직한 대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많은 국민들이 우리 교육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유은혜 장관이 그 변화를 책임질 적임자로서 역할을 다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