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문재인 대통령, 국회에서 합의 도출하면 선거제 개혁 지지 표명:엔티엠뉴스
로고

문재인 대통령, 국회에서 합의 도출하면 선거제 개혁 지지 표명

임종석 비서실장, '대통령, 비례성 강화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밝혀 왔다'

이서형 | 기사입력 2018/12/15 [22:13]

문재인 대통령, 국회에서 합의 도출하면 선거제 개혁 지지 표명

임종석 비서실장, '대통령, 비례성 강화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밝혀 왔다'

이서형 | 입력 : 2018/12/15 [22:13]

15
,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에서 선거제 개혁 합의를 도출하면 지지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이날 문 대통령은 국회에서 10일째 단식 중인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이정미 정의당 의원에게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보내 "국회가 비례성 강화를 위해 여야 논의를 통해 합의안을 도출하면 이를 지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국회를 찾은 임 실장은 "대통령이 정치를 해오는 동안 비례성 강화를 지지한다는 입장을 일관되게 밝혀왔다"면서 "연동형 권역별 비례대표를 골자로 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안이 2015년에 발표됐을 때도 그것이 가장 객관적이고 중립적이라는 입장을 밝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체적인 내용을 대통령이 먼저 이렇다 저렇다 하기보다는 국회 합의를 지지할 의사가 있음을 전달하고자 왔다"고 설명했다.

손 대표가 "국회 합의 시 중앙선관위가 제시한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지지한다는 말인가"라고 묻자 임 실장은 "물론이다"라며 "의원정수 문제를 포함한 선거제도 개혁의 구체적 방안은 국회가 합의를 도출하면 지지한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실장은 "대통령이 손 대표와 이 대표의 건강을 많이 걱정하고 있다""어서 단식을 풀고 건강을 회복한 다음 생산적인 논의, 좋은 합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