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맘 편히 배타세요' 남이섬 안심관광 선도기업 우뚝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3월20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9-03-19 23:29:03
뉴스홈 > 뉴스 > 문화 > 여행/레져
2018년12월31일 20시07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맘 편히 배타세요' 남이섬 안심관광 선도기업 우뚝


남이섬이 국내·외 300만 관광객의 ‘안전사고 제로, 안심관광 달성’을 목표로 선박안전에 만전을 기해 행안부 장관 표창 등을 수상했다.

 

31일, 남이섬 김현식 팀장은 (사)전국유선업중앙회 이사로 활동하면서 해수면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내수면 정부정책의 내실있는 현장 투영과 보다 나은 개선방안을 모색하여 실행함으로써 행정안전부 정책홍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2018 정책홍보 유공 장관표창’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같은날 남이섬 진창억 팀장은 유도선 안전 관리 및 감독 모범사례로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남이섬은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선박안전체험을 실시하고, 주변 환경과 선박타입별 맞춤 비상상황대비훈련을 정기적으로 추진하였다. 또 선박 타입별 안전관리 문서 및 영상을 꼼꼼히 기록하고, 선박 내 상황별 대처방법 및 숙지사항이 기록된 수첩을 소지하여 비상상황 발생 시 유연한 대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정책 관련 공청회에 적극 참여하고, 유도선법 개정 TF에 참여하는 등 현실성 있는 법개정을 지원하고 있다.

 

김현식 팀장은 “남이섬을 찾는 관광객의 안전사고 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내수면 유도선의 정부정책 수립과 이행 과정에 적극 참여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이섬은 전직원에게 올바른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연 4회 자동제세동기(AED)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해 직원들의 안전의식 함양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문화부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여행/레져섹션 목록으로
[여행/레져]'자연생태의 보고 ...
[여행/레져]남이섬에서 초대형...
[여행/레져]'자연생태의 보고 ...
[여행/레져]남이섬에서 ‘동화...
[여행/레져]청정자연 남이섬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남이섬에서 24절기, 소한(小寒), 생명에 빚지다 (2019-01-07 23:43:49)
이전기사 : 남이섬,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최우수’ (2018-12-19 17:10:02)
<경향신문>머...
<경향신문>머나먼...
<경향신문>김성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