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티엠뉴스 : 김관영 원내대표, 선거구제 개편 관련해 '초당적 협치' 주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설문조사 시민기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2019년01월21일mon
기사최종편집일: 2019-01-20 23:15:01
뉴스홈 > 뉴스 > 정치 > 국회/정당
2019년01월09일 01시24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관영 원내대표, 선거구제 개편 관련해 '초당적 협치' 주문

8
,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공공부문 채용비리 국정조사와 관련해 사립유치원(법 통과)와 연계시킬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국정조사계획서는 원내대표 합의에 기초한 것이며 여야정 협의체 합의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국조 특위 전체 회의가 계속 열리지 못하고 있다. 민주당 소속 특위위원장이 사립유치원법 통과를 연계시키며 차일피일 미루기 때문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명심해야 한다. 채용비리에 대한 성역 없는 조사는 국민의 요구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이 국조특위 회의조차 열지 않는 것은 채용비리 적폐를 보존하기 위한 변명이라며 국조특위는 조속히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국정조사 계획서를 확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선거제 개혁 등과 관련해 각 당의 큰 의제들을 모두 테이블에 올려놓고 허심탄회하게 협의에 임해서 통 큰 합의를 이뤄내야 한다면서 민주당은 국정운영주체로 개혁의지가 있다면 통 큰 양보를 통해 협치의 결실을 맺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자신의 주장만 외칠게 아니라 이를 풀어나가기 위한 초당적 협치의 자세를 보일 필요가 있다각 당의 조속한 응답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신대식 (ntmnewskr@g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국회/정당섹션 목록으로
[국회/정당]<포토>국회 본회의...
[국회/정당]국회 보이콧 자유...
[국회/정당]홍준표 대표, '문...
[국회/정당]문희상 의장, 여야...
[국회/정당]문재인 대통령, 여...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포토>나경원 원내대표 사찰.조작.위선정권 진상규명 연석회의 참석 (2019-01-09 01:27:33)
이전기사 : 정의당, 삼성 이부진 사장 불법 자금 유용에 대해 고발 조치키로 (2019-01-09 01:20:17)
<경향신문>머...
<경향신문>머나먼...
<경향신문>김성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 회원님의 레벨로는 알립니다 게시판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후원하기
상호명: 엔티엠뉴스(NTMNEWS)
주 소: 서울시 중량구 중화동 94-13 202호
등록번호: 서울 아00807 등록일: 2009. 3 . 발행인/편집인: 이창재
엔티엠뉴스(NTMNEWS)의 모든 기사는 저작권법상 보호를 받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함.

Copyright(c) 2008 ~ 2009 NTMNEW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