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 떠나고 노영민 비서실장 체제로:엔티엠뉴스
로고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 떠나고 노영민 비서실장 체제로

조국 민정수석은 2기 비서진에서도 역할 지속

이서형 | 기사입력 2019/01/09 [01:32]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 떠나고 노영민 비서실장 체제로

조국 민정수석은 2기 비서진에서도 역할 지속

이서형 | 입력 : 2019/01/09 [01:32]
<사진/청와대>

문재인 정권의 첫 비서실장으로 취임해 남북정상회담 등 굵직한 사안들을 무리없이 처리했다는 평가를 받는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이 대통령의 초심은 흔들리지 않았다고 밝혔다.

8, 임 실장은 비서실장의 마지막 소임으로 청와대 춘추관 대 브리핑룸에서 후임 비서실장 노영민 주 중국대사를 임명하는 내용을 포함한 수석비서관급 이상 인사를 발표했다.

임 실장은 이 발표가 저의 마지막 미션이라며 노영민 신임 실장 인선을 발표한 뒤 문재인정부가 국민 기대 수준에 충분치는 못할 것. 대통령의 초심에 대해 말씀을 드리고 싶었다. 지난 20개월간 대통령의 초심은 흔들린 적이 없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탄생한 이유, 당신에게 주어진 소명과 책임을 한 순간도 놓지 않으려는 모습을 보면서 안타까웠다올해 더 큰 시련과 도전이 예상되지만 문 대통령이 더 힘을 내서 국민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임 실장은 발언하는 도중 눈시울을 붉히며 울먹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어 후임 노영민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렇게 좀 일찍 와서 몇 방을 들러봤다""춘풍추상이란 글이 걸려 있는 것을 봤다"고 말했다.

노 실장은 "대인춘풍 지기추상을 아마 줄여서 춘풍추상이라는 사자성어를 쓴 것 같다""정말 우리 비서실 모든 사람들 되새겨야 할 사자성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실장이든 수석이든 비서가 됐든, 항상 잊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노 실장은 "저는 많이 부족한 사람인데, 그러다보니 두렵기도 해 부족함을 경청함으로서 메우려 한다""어떤 정책이든 가리지 않고 경청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끝으로 "문재인 정부는 인수위 없이 시작했고, 그러다보니까 초기에 청와대를 세팅하는데 정말 어려웠을 것으로 본다"면서 "임 실장을 비롯해 비서진들이 잘 세팅해서 안정화했는데, 정말 수고 많았다는 말씀을 드린다"1기 비서진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서형 기자/news112@ntmnews.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