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자유한국당, 청와대 앞에서 장외투쟁 모드:엔티엠뉴스
로고

자유한국당, 청와대 앞에서 장외투쟁 모드

정용기 정책위의장, 구호 외치다 느닷없이 '건배?'

신대식 | 기사입력 2019/01/31 [22:47]

자유한국당, 청와대 앞에서 장외투쟁 모드

정용기 정책위의장, 구호 외치다 느닷없이 '건배?'

신대식 | 입력 : 2019/01/31 [22:47]

자유한국당은 31, 전날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댓글 조작 사건'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것과 관련해 청와대 앞에서 '장외 투쟁'을 하는 등 총공세에 돌입했다.

이날 한국당은 청와대 앞 분수대 앞에서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문 대통령의 해명을 요구하는 한편,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의 '민간인 사찰' 폭로와 손혜원 의원의 전라남도 목포 땅 구입 의혹에 대한 특검 수용을 촉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김경수 도지사가 댓글을 조작한 것은 민주화 이후 가장 심각한 불법 선거 운동이고 대규모 민주주의 파괴"라며 "대선의 정당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 태생부터 조작 정권, 위선 정권 아니냐는 의심이 든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댓글 조작에 대해 알고 있었는지 여부에 대해 문 대통령이 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하지만 여상규 의원이 문 대통령에 대한 재임 중 특검을 촉구한 것에 대해서는 입에 직접 올리지는 않았다.

자칫 김 지사의 구속을 빌미로 '대선 불복'이라는 주장을 이어간다면 역공을 당할 가능성을 경계하는 모습을 보인 것이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반응은 삼권분립 훼손이자 오만방자를 넘어선 초권력 괴물 정권의 모습"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한국당 의원들 수십여 명은 청와대 앞에서 "김태우 특검, 즉각 수용하라", "손혜원 랜드 게이트 국조.특검 수용하라", "신재민 청문회 당장 실시하라" 등의 구호를 외치는 가운데 정용기 정책위의장이 느닷없이 건배라고 외쳐 취재진이 뭐하는 거지?’라며 어이없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신대식 기자/ntmnewskr@gmail.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